일본 디자인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일본인. 일본스타일
1. 문화
2. 특징
3. 일본인다운 일본인 ; 시즈케
󰊲 민족성에 기인한 양식. 디자인 사조

1. 일본 디자인의 경향
2. 연도별 발전
3. 일본 디자인의 대표적 특징

본문내용
1. 일본 디자인의 경향

지정학적
섬나라. 폐쇄적. 독자적 문화 형성.

기후적 특성
고온다습한 기후, 협소한 지역. 간결한 형태와 기능성을 추구하는 도구 개발
봉건제도
각 지방의 특색있는 문화 발달.
집단체제
장인정신의 계승. 산업 전반에 걸쳐 세계 시장을 석권하는 기초.
무사도
조직과 의리 강조.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실리를 강조하는 일본기업의 근본정신 형성.

2. 연도별 발전

1950-1960
일본 디자인이 대량생산을 위하여 외국제품을 모방하여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걸음마 단계
1960-1970
복잡하나 고도기술형(하이-테크놀로지)을 추구
1970-1980
사회, 경제, 환경의 변화에 대응해 디자인 활동 영역도 생산성 지향에서 시장 지향으로 전환했으며 디자이너의 전문영역이 확대되고 다양화된 시기. 저렴한 가격과 기술공학 적으로 세련된 디자인
1980
고도의 과학기술을 더욱 인간적인 생활의 장으로 결부시키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 인식이 대두
하이테크 제품 ->하이터치한 제품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SONY. NATIONAL. PANASONIC. SANYO. SHARP - 독특한 디자인. 전략.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한자료들이네요^^
  • popo5***
    (2013.04.09 17:35:5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클로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SPA
  • 디자인과 유통과정의 거품때문에 우리나라의 의류가격은 과장되어있고 이미지 또한 한정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개성있는 이미지와 디자인으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을 브랜드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김혜영평소 유니클로라는 브랜드를 좋아했었는데, 이번 조사를 통해 왜 유니클로가 이렇게 성공 할 수 있었는지 여러 가지 성공요인들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역시 성공한 브랜드는 철저한 생산 관리와 마케팅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 [디자인사] 한국근현대디자인사
  • 방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 지금까지 디자인이라는 개념이 발아한 서양 디자인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이 서양의 개념이 어떻게 자리매김해왔는지를 알아 볼 차례이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우리만의 시각-한민족으로 구성된 국가로의 민족주의에 입각한 시각-으로 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일본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에 관해서 이야기 할 때 더욱 그러하다. 서론우리나라 대부분의 근대적인

  • 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창의적, 혁신적인 기업→디자인을 주제로 한 기업 광고디자인 경영 추진 과정도전정신과 창의성제품의 디자인에만 치중하는 좁은의미의 디자인 경영이 아닌, 창의적인 사고를 중심으로 기업문화를 바꾸는 디자인 경영 추구→모든 임직원이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Design & Brand 문화 캠페인 전개,디자인 경영 추진 결과향후 마케팅 과제기아차의 생산 경쟁력은 일본차와 현대차에 비해 떨어짐, 디자인만으

  • 우리나라 디자인 우리나라 공예 디자인
  • 일본인 취향의 공예품이 여 전히 나타나는 것도 특징적인 경향이라 할 수 있다. 해방 이후에는 잃어버린 우리의 전통을 회복하기 위하여 조선시대의 공예품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나 뒤이어 발발한 6.25전쟁으로 그 맥은 잘 이어지지 않았다. 전쟁 이후 물밀듯이 밀려온 미국문화의 영 향으로 공예계도 서구의 사조와 디자인의 영향을 받게 되었으며 이를 적극적으로 도입 한 결과 전통적인 우리의 공예는 방향을 읽기 시작하였다. -1960년대에 미국식 교

  • [A+] 화장품 토니모리 브랜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에는 일본시장 진출 시작으로 15개국, 300개 매장을 오픈 했다.이번 리포트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시장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있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상품기획, 영업,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보자기업선정배경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HAPPY PRICE! HAPPY LIFE! ‘행복한 TONYMOLY’특별한 가치를 창조하는 Brand / 글로벌 Beaut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