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도그빌`과 `초콜렛`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영화와 감독 소개
<도그빌 (Dogville. 2003)> - 도그마을 잔혹우화
<라스 폰 트리에 (Lars Von Trier)>
<초콜렛 (Chocolat. 2000)> - 달콤쌉싸름한 유럽풍 우화
<라세 할스트롬>
■영화 <도그빌>
1. 캐릭터 분석
2. 사회적 측면
3. 종교적 측면
4. <도그빌>의 무대 장치
5. 주제 대사
6. 그레이스의 변화는 필연적 선택인가, 아이러니인가?
■영화 <초콜렛>,
1. 캐릭터 분석
2. 사회적 측면 – “수용할 수 있는 태도”
3. 종교적 측면 – “종교의 배타성”
4. 영화 <초콜렛> 작품요소
5. 영화 <초콜렛>의 대사로 본 캐릭터
■결론
1. 집단 속에서 변화 되는 개인 vs 집단을 변화시키는 개인
2. 희망이 없는 인간 본성 vs 희망이 있는 인간 본성
- 본문내용
-
1. 감독, 각본 : 라스 폰 트리에(Lars Von Trier)
2. 주연 : 니콜 키드만, 폴 베타니
3. 특징
가) 제작의도 - <어둠의 댄서>로 깐느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후 미국 기자들로부터 “미국에 와 보지도 않았으면서 어떻게 미국에 대한 영화를 만들 수 있냐”는 질문을 받음. 폰 트리에는 “카사블랑카는 카사블랑카에 가 보고 찍었냐”고 반문했으며 미국에 대한 영화를 더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후 브레히트의 <서푼짜리 오페라>에 나오는 ‘해적 제니’라는 노래에서 영감을 받아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다.
나) ‘해적 제니’ - 베르톨트 브레히트와 쿠르트 베일이 가사를 쓴 복수에 관한 노래. 이 음악으로부터 <도그빌>은 시작됐다.
다) 영화적 공간 - 최소한의 무대장치, 분필로 그어 놓은 듯 한 공간구분. 집 안과 밖의 경계가 없고 훤히 보이는 사람들. 얼핏 브레히트의 작품이나 와일더의 <우리읍내>를 떠올리게 하는 무대다. 폰 트리에는 관객이 최대한 인물의 캐릭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동화적인 영화공간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거리두기 효과와 정반대로 쓸데없는 인위적 가식 없이 맨 얼굴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격정의 드라마에 관객을 몰입하게 한다는 뜻밖의 목표를 도모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