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지역문화] 북경-천진-하북 경제일체화 구상과 파급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천진시
1. 사회문화
2. 교통
3. 경제
4. 천진과 북경
5. 천진인의 성격

Ⅱ. 하북성
1. 사회문화
2. 교 통
3. 경 제

Ⅲ. 북경-천진-하북성 경제일체화 논의
1. J삼각주란?

2. 합병 논의의 배경
1) 단일지역 주도 경제개발의 한계
2) 주강삼각주와 장강삼각주 경제발전의 자극

3. 합병의 이유
1) 지역간 연계와 발전전략의 부재
2) 도시-농촌 연계시스템의 미비
3) 생태환경 악화
4) 지역보호주의 타파

4. 정부의 입장과 해당지역의 견해
1) 중앙정부의 입장
2) 북경시의 견해
3) 천진시의 견해
4) 하북성의 견해

5.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천진(天津)

1.사회문화
 
(1)자연지리
중국 4대 직할시의 하나인 천진은 북경지역의 중요한 공업기지이자 대외무역항이며 수도 북(1) 자연지리 경의 현관이다. 지리적으로 북위 38°33′300 ~ 40°15′02″, 동경 116°42′05″ ~ 118°03′35″에 자리하고 남북으로는 18.8kmㆍ동서로는 117.3km에 달하는 위치에 있다. 비옥한 화북대평원의 동북부에 위치해 있는 천진은 해하(海河)의 양안에 걸쳐있다. 동쪽으로 서태평양의 발해만(渤海灣)ㆍ북쪽으로 연산(燕山)산맥ㆍ서쪽으로 북경(北京)이 위치해 있고, 해하5대지류인 남운하(南運河)ㆍ북운하(北運河)ㆍ자아하(子牙河)ㆍ 대청하(大淸河)ㆍ영정하(永定河)의 합류점이어서 '해하요충(海河要沖)'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시 중심은 해안에서 70km 거리에 있으며 북경과 120km 떨어져 있어 북경으로 향하는 통로로써, 예로부터 "경성의 문호"로 불려졌다. 천진시의 토지 총면적은 11,919㎢이며, 이중 평원면적이 94.2%ㆍ도시면적이 36%를 차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기업문화의 특성과 그 형성 배경 및 그 변화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중국의 기업문화의 특성과 그 형성 배경 및 그 변화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본 연구에서는 기업문화의 정의와 유형 등에 관한 분석을 통하여 중국의 기업문화의 발전을 우선 알아보았다. 다양한 구분기준으로 정형화된 모델들을 파악한 뒤, 특히나 유형별 특성을 기준으로 중국의 기업문화를 구분해보았다. 이어서 중국 대륙의 지역별 발전한 산업들을 연구하여 그러한 산업들이 가지고 있는 기업문화에 대해서 연구해보았다. 유형별 지니고 있는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지역에의 입지 등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② 다양한 국민경제적 파급효과할인점의 전반적인 가격인하 정책으로 소비자들이 제품과 가격에 대한 보다 합리적인 비교구매가 가능해져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된다.쇼핑의 개념을 단순한 물품구매 활용수단에서 보다 다양한 가치를 원스톱으로 충족시키는 고도의 문화행위로 승화시킨다.업체들은 경쟁격화로 비용절감의 필요성이 높아져 유통단계를 대폭 축소하는 등 유통구조의 합리화에 주력하게 된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지역에의 입지 등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② 다양한 국민경제적 파급효과▶ 할인점의 전반적인 가격인하 정책으로 소비자들이 제품과 가격에 대한 보다 합리적인 비교구매가 가능해져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된다.▶ 쇼핑의 개념을 단순한 물품구매 활용수단에서 보다 다양한 가치를 원스톱으로 충족시키는 고도의 문화행위로 승화시킨다.▶업체들은 경쟁격화로 비용절감의 필요성이 높아져 유통단계를 대폭 축소하는 등 유통구조의 합리화에 주

  • [중국문화산업론] 중국 중경에 대해서
  • 북경, 상해, 천진과 함께 중국 4개 직할시중의 하나로 3,0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역사문화 도시로써, 兪州이란 고칭을 갖고 있으며 1189년부터 重慶이라 칭하였다.  - 청나라 때부터 물류집산지이며 1891년 대외통상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중앙 직할시로 지정되었다가 사천성 관할지역으로 편입되었으며 1997년 다시 직할시로 승격되었다. 5) 지리적 위치와 자연환경-重慶市는 북위 28°32′-32°13′, 동경 105°11′-110°11′사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지역에의 입지 등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② 다양한 국민경제적 파급효과▶ 할인점의 전반적인 가격인하 정책으로 소비자들이 제품과 가격에 대한 보다 합리적인 비교구매가 가능해져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된다.▶ 쇼핑의 개념을 단순한 물품구매 활용수단에서 보다 다양한 가치를 원스톱으로 충족시키는 고도의 문화행위로 승화시킨다.▶업체들은 경쟁격화로 비용절감의 필요성이 높아져 유통단계를 대폭 축소하는 등 유통구조의 합리화에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