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회학] 국가와 가족 - 가족정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II. 국가와 가족 - 가족정책을 중심으로
1. <가족은 없다> 7장. 국가-가족 연대의 창조자인가 파괴자인가?
2. <가족은 없다> 8장. 가족은 위기상태에 처해 있는가?
3. 우리나라의 가족에 대한 국가 정책 (가족이데올로기 확장의 방향으로)
4. 우리나라의 가족에 대한 국가 정책 (가족이데올로기의 타파와, 가족의 복지를 중심으로)
III. 결 론
- 본문내용
-
I. 서 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모든 국가들은 끊임없이 정책을 내놓고 있다. 그 중에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가족정책이다. 국가는 가족을 공고히 보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정책을 마련하지만 과연 이 같은 가족정책이 가족 연대의 창조자인지 파괴자인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논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논쟁에 대해 그리고 가족이 현재 처한 상황에 대해 기틴스의 <가족은 없다>를 통해 살펴보고 국가와 가족에 대해 가족정책을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가족 정책은 우리나라의 가족에 대한 국가 정책들을 알아볼 것이고, 이를 가족이데올로기 확장의 방향과 가족이데올로기 타파와 가족복지에 대한 방향으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자.
II. 국가와 가족 - 가족정책을 중심으로
1. <가족은 없다> 7장. 국가-가족 연대의 창조자인가 파괴자인가?
국가와 가족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이 존재
특히, 복지국가와 가족 간의 관계에 대하여 긍정적, 그리고 부정적 의견이 존재하지만 둘 다 모두 국가와 가족에 대한 전형적인 논의를 전제로 하고 있다는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와 가족 간의 관계에 앞서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 가족에 대한 여러 가지 논쟁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에 따라 내가 기획하고 싶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하고 그 주제를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를 따르며 기획해 보시오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 치매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