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 매력과 호감을 일으키는 다른 요인 -연인의 사례와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 개 요 1

Ⅱ 본 론
ⅰ 신체적 매력 1
ⅱ 공통성, 유사성 2
ⅲ 칭찬 2
ⅳ 접촉 5
ⅴ 협동 6
ⅵ 연상 7

Ⅲ 부 록 : 캠퍼스 적용 지침서 10
본문내용
1. 신체적 매력

이 론
“미인은 좋다(the beautiful is good)"라는 말이 있다. 물론 제 눈에 안경이라는 말도 있고 사람들의 기호도 천차만별이지만 대개는 얼굴이나 스타일이 멋진 사람을 좋아한다. 우리는 신체적 매력이 뛰어난 사람에게 호감을 갖고 그 사람을 좋게 생각한다. 이렇듯 신체적인 매력은 이성간의 대인관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며, 성적이나 능력, 또는 자기개방 등이 대인매력에 영향을 미친다.
외모가 강력한 영향이 되는 첫 번째 이유는 후광효과이다. 이는 신체적으로 매력 있는 사람들은 마음씨가 좋다거나 유쾌한 성격을 갖고 있는 것과 같은 바람직한 특징들을 또한 지니고 있다고 가정하는 경향이다. 겉모습으로 내면을 추측하는 것인데, 이때 용모나 체격까지 함께 추측의 단서로 이용된다. 이를 알아보는 한 연구가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머리를 단정하게 빗고 활짝 웃는 한 아이의 사진과 같은 아이가 머리를 헝클어뜨리고 얼굴에 뭔가를 묻힌 채 입을 굳게 다물고 있는 사진을 교사들에게 보여준 결과 교사들은 용모가 단정한 아이를 품행이 바르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된 Feingold의 1992년 연구에 따르면 신체적 매력이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덜 외로워하고 걱정 수준이 낮고 사회생활도 더 능숙하게 한다는 결과로 사회성과 신체적 매력의 관련성을 말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목적에 부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 rgzvxs2***
    (2014.06.02 20:36:56)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사회의 성문화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매력2.4.2.3.6.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없다.2.4.2.3.7.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2.4.2.3.8. 비밀스럽게 진행2.4.2.4. 원조교제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2.4.2.4.1. 청소년 매춘은 가치관의 혼란을 가져다준다. 2.4.2.4.2. 생명의 존엄성 파괴2.4.2.4.3. 원조교제의 연쇄파급효과2.4.2.4.4. 낙인이론2.4.3. 성매매2.4.3.1. 정의2.4.3.2. 성 매매의 유형2.4.3.3. 성매매의 알선 고리2.4.3.3.1. 유인광고물 (생활정보지, 스티커, 전단, 광고지 등)2.4.3.3.2. 직업소개

  • 한국 사회의 성문화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매력2.4.2.3.6.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없다.2.4.2.3.7.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2.4.2.3.8. 비밀스럽게 진행2.4.2.4. 원조교제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2.4.2.4.1. 청소년 매춘은 가치관의 혼란을 가져다준다. 2.4.2.4.2. 생명의 존엄성 파괴2.4.2.4.3. 원조교제의 연쇄파급효과2.4.2.4.4. 낙인이론2.4.3. 성매매2.4.3.1. 정의2.4.3.2. 성 매매의 유형2.4.3.3. 성매매의 알선 고리2.4.3.3.1. 유인광고물 (생활정보지, 스티커, 전단, 광고지 등)2.4.3.3.2. 직업소개

  • [독후감및요약] 비하인드마케팅 `behind marketing` 요약
  • 다른 경우에는 10센트를 빌려준 사람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 소크라테스 효과- 어떤 대상이나 사람에 대해 가지고 있는 태도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강해진다. 좋은 친구 는 더 좋아하고 싫은 사람은 불쾌한 기억들이 떠올라 더욱 싫어지는 것이다. ▪ 밀가루도 의사가 주면 약이다.- 사회적 지명도와 유명세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고 광고심리는 바로 인간의 마음 속에 잠재되어 있는 무의식 속의 복종을 추구하고 있다.5. 무의식적

  • 외모지상주의 이대로 좋은가 현대인 외모 지상주의 실태 외모 지상주의 성형수술
  • 『외모지상주의』 이대로 좋은가? 목차Ⅰ. 서 론Ⅱ. 본 론 1. 현대인의 외모 지상주의의 실태 (1) 성형수술 (2) 다이어트(3) 명품중독 (4) 남성 외모지상주의 (5) Adult kid 2. 외모 지상주의의 문제점 (1) 성형 중독의 문제점 (2) 다이어트 문제점 (3) 사회적, 심리적 문제 3. 외모지상주의의 원인(1) 영상매체 및 상업주의 (2) 그 외의 다른 원인 4. 외모지상주의의 대안(1) 영상매체를 통한 해결 (2) 개인적 차원의 대안 Ⅲ. 결 론✐ 서 론1. 외모지상주

  • [사회심리학] 사회적 영향에 관한 내용중 순종과 복종 설득과 태도변화 인지 부조화에 관한 연구
  • 현대 사회심리학사회적 영향에 관한 내용중 순종과 복종 설득과 태도변화 인지 부조화에 관한 연구I.태도변화1. 태도의 정의와 구성요소4page2. 태도의 기능.5page3. 태도이론.5page~11page1) 학습이론 2) 균형이론 3) 자아 지각 이론 4) 기대-가치 이론 5) 이중 처리 이론6) 인지 반응 이론4.장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