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론] STAR 어린이 축구클럽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재추세

Ⅱ. 시설계획
1) 지역선정
2) 시설

Ⅲ. 운영계획
1) 조직도
2) 프로그램
3) 교육 프로그램
4) 프로그램 특징

Ⅳ. 영업계획
1) 교육반
2) 회원가격
3) 교육철학

Ⅴ. 홍보

Ⅵ. 예산계획

본문내용
- 최근 들어 미디어의 영향과 함께 생활체육의 보급으로 인해 어린이 축구 클럽은 급증하고 있다. 유소년 축구계에 따르면 현재 전국적으로 500여 개의 어린이 축구 클럽이 활동 중인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2002년에 비해 두 배 정도 늘어난 수치다. 5월 13일 개막한 국내 최대 아이 매치 대회인 '꿈나무 축구리그'의 경우 현재 490개 팀이 참가 신청을 했다.
어린이 축구 클럽은 통상 주 1~3회 교육을 한다. 회비는 월 5만~10만원 수준이다. 자체 마련한 인조 잔디 구장이나 인근 학교 운동장 등에서 연습한다. 저렴한 수업료에 체력 단련까지 겸할 수 있어 최근 클럽마다 회원 수가 2~3배씩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차범근 ․ 홍명보 등 유명 축구 선수들이 운영하는 어린이 클럽의 경우 대기자만 100여 명에 달한다. 차범근 축구교실은 현재 주말반의 경우 180명의 아이가 등록을 기다리고 있으며, 길게는 1~2개월씩 대기해야 정식 회원이 되는 실정이다. 또한, 클럽 간 대항전도 활발히 벌어지고 있다.
이젠 축구도 조기 교육이다. 어린이 축구 클럽이 뜨면서 축구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려는 '한국판 사커맘 '들의 응원 소리도 들린다. 국내에 어린이 축구 붐이 일면서 축구장에 나와 직접 일정을 챙기는 등 자녀의 매니저를 자청하는 엄마들이 등장한 것이다. 중산층 엄마들 사이에선 축구가 조기 교육의 한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양상이다. 매주 자신의 아들의 경기를 보러 클럽에 나오고 있다.
사커맘 들은 유명 축구 클럽을 찾아 등록하고 축구용품을 구입해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나이키 키즈에 따르면 어린이 축구 유니폼 등 관련 용품의 매출이 지난해 대비 1.5배 정도 늘었다. 어린이 축구 클럽의 성장기를 다룬 KBS 오락프로그램 'FC 슛돌이'의 경우 몇 달 새 시청률이 두 배 이상 뛰는 등의 유소년 축구에 대한 관심은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해외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요인에 관한 연구
  • 축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세계 여러 기업들은 축구열기 속에 숨겨진 또 다른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그것은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이다.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이미 삼성과 LG등 몇 개 기업이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산업에 후원을 하면서 기업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 세계 여러 기업들이 스포츠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이제 스포

  • 소황제 휘트니스 클럽 휘트니스 클럽 사업계획서 휘트니스 클럽 창업계획서 휘트니
  • 클럽과 외국에서 들어오게 된 휘트니스 클럽이 많이 있다. 이를 통해서 우리 어린이 휘트니스 센터도 진입하기에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중국현지 유명한 휘트니스 센터 중국의 현황은 경제 발전이 이루어지면서부터 중국인들의 식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고칼로리 섭취량이 늘고 비만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휘트니스 센터, 다이어트 식품, 운동용품 등이 유망 산업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고 KOTRA 상해 무역관이 밝혔다. 이를 통해서 중국의 휘트니스

  • [마케팅]아시아나 항공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론1.전망 관광산업. 항공운송산업은 21세기 대표적 성장산업이다. 거대시장인 일본과 미래최대시장인 중국과 인접하여 성장가능성이 크다. 뿐만아니라 인천국제공항의 개항과 더불어 동남아-미주, 유럽-일본, 유럽-대양주의 중간연결지에 위치하여 Hub의 중추적 위치를 수행하기에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어 동북아 Hub공항으로 기존보다 더 많은 항공 수요가 예상되고 항공 사업의 기본 바탕이라 할 수 있는 공항 인프라의 개선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 나이키 마케팅 레포트
  • 축구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1954년 아디다스의 screw - in studs가 달린 축구화를 신은 독일의 축구 국가 대표팀이 the Football World Cup 대회에서 우승하였다. 그로 인해 아디다스는 한해에 무려 45만 켤레의 운동화를 팔게 되면서 대박을 터뜨렸다. 1956년에는 올림픽 정식 협찬을 맡으면서 점차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시작했다. 1960년대 중반부터 스포츠의류를, 1963년에는 공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1970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텔스타(Telstar)가

  • [촉진전략] 아시아나항공 촉진관리
  • 론1.전망 관광산업. 항공운송산업은 21세기 대표적 성장산업이다. 거대시장인 일본과 미래최대시장인 중국과 인접하여 성장가능성이 크다. 뿐만아니라 인천국제공항의 개항과 더불어 동남아-미주, 유럽-일본, 유럽-대양주의 중간연결지에 위치하여 Hub의 중추적 위치를 수행하기에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어 동북아 Hub공항으로 기존보다 더 많은 항공 수요가 예상되고 항공 사업의 기본 바탕이라 할 수 있는 공항 인프라의 개선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