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광고] 광고로 읽는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및 선정 이유

2. 문화를 읽을 수 있는 광고
-세대/국가별 광고를 통해

3. 문화적 차이를 뛰어넘는 광고
-공익광고/유머, 과장 광고

4.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①주제 및 선정 이유

●주제: 광고로 읽는 문화-광고를 통해 문화적 요소를 이해하자!

●이유: 광고행위의 기본적인 목적은 회사의 제품을 팔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광고는 단순히 제품만을 파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 파워를 키우고 회사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등 그 범위가 다양해지고 있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하나의 요소로서 다양한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고는 다양한 문화코드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우리가 쉽게 이해할 있는 광고가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제대로 어필하지 못하는 것은 이와 같은 맥락에서이다. 때문에 우리는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문화코드를 발견하고 이해하고자 한다.

●P.S.: 문화라는 개념을 정의하는 데 있어 그 범위가 엄청나게 넓고 추상적이기에 우리 조원들은 나름대로 단위를 정하여 조사하였다. 우선 문화적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 광고들과 문화의 차이를 떠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고들로 크게 구분하였다. 그리고 문화적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 광고들은 ‘국가’와 ‘세대’라는 갈래로 나누었다. 사실, 여기에 ‘성별’이라는 카테고리를 추가하려 했으나 ‘성별’이라는 카테고리는 광고하는 제품자체가 많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서 추가하지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이미지로 읽는 일본문화 를 읽고
  • 문화가 활성화된다면야 좋겠지만, 역시 지금은 사대부고 쪽에 한솥도시락 가게가 하나 있는 걸로 감사해야 할 것 같다.문화 부분에서 라쿠고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1인 독백 형식의 해학적인 라쿠고는 일본인에게 인기있는 대중예술이다. 여러 해학적 몸짓이나 말투, 풍부한 기지, 재담이나 익살스런 말장난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라쿠고. 나는 라쿠고를 제재로 해서 만들어진 ‘말해도 말해도’라는 소설책을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라쿠고

  • (A학점 우수작)[디자인과 문화] 주변 환경 키치적 요소 사례 탐구와 원리 연구
  •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얼마 전부터는 동일한 설정과 분위기에 광고품목만 컵라면으로 바꾼 광고가 등장해서 사람들의 배꼽을 빼놓았다. 원작 광고 제작자들이 소송을 걸었다는 이야기가 없는 것을 보면, 컵라면 광고가 휴대폰 광고에 대한 기억을 재생산하는 효과를 거두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림 1 왕뚜껑 광고인터넷이 일상화된 이후로 키치와 패러디는 너무나도 친숙한 문화적 코드가 되었다. 대한민국의 유머광고는 맛깔스럽고 재

  • [청소년의 소비문화] 청소년소비의 개념과 소비실태와 현황 분석
  • 광고 속의 이데올로기적 체계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있다. 광고는 상품에 문화적으로 구성된 세계의 표현을 특정한 광고의 틀속에 결합시킴으로써 의미를 이전시킨다. 이로써 상징적 등가성이 성공적으로 확립되면, 시청자들과 독자는 문화적으로 구성된 세계에 존재한다고알고 있는 일정한 속성들을 상품에 귀속시키며, 소비자는 은유로서 상품을보고 광고에서 상징하고자 하는 것과 똑같다고 생각하며, 어울리는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이미령

  • [성심리학] 성적광고와 심리적효과
  • 광고에 있어서 성적 소구란 성적 자극을 사용함으로서 광고자가 의도하는 소비자 반응을 얻고자 하는 것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김도균, 앞의 논문.2. 우리나라의 성적 소구 광고 변천사 마정미,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 개마고원, 2004우리나라의 근대 광고는 1800년 말 에 시작되어 1920년대의 경제발전에 힘입어 본격적인 궤도에 진입하게 되었으며, 성적 소구 광고는 1900년 초에 여성의 모습으로 도안된 광고가 일간지에 등장하면서 시작되었

  • 기독교와 문화 내가들은 수업내용
  • 읽는 기독교 이야기 - 음식문화에 드러나는 종교 이야기음식은 단지 연명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자신의 문화종교적 세계관을 드러내는 매개체이다. 한방에서 우리를 체질에 따라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구분했듯이, 고대 그리스에서도 물, 불, 흙, 공기의 조합으로 사람들 개개인의 체질이 만들어진다고 여겼다. 고대 서양의학이 위의 네 요소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식단을 권장하였는데, 따뜻하고 습한 음식과 건조하고 찬 음식을 함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