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열풍에서 나타나는 성 상품화(반대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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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9.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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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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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ㆍ다이어트의 본래 의미
ㆍ다이어트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ㆍ전통사회와 현대사회의 미인관의 변화
ㆍ외모지상주의의 사회 분위기가 조장하는 다이어트
ㆍ매체가 조장하는 다이어트 속에서의 성 상품화 현상
ㆍ다이어트 열풍의 잠식을 위한 해결방안
3.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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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어제 아이스크림을 먹고 잤더니 0.5㎏이나 쪘어. 어떡해.”, “밤에 배가 너무 고파서 과자를 먹고 자려 했는데 살 찔까봐 꾹 참았지 뭐야.”, “나 다음주에 소개팅 나가는데 오늘부터 저녁 굶을까?” 요즘 대화에서 이런 말을 하거나 듣는 것은 전혀 생소한 일이 아니다. 특히 여성이라면 이런 대화들은 오히려 자연스럽다. 너무나 당연한 것이며 대화에 있어서 절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만큼 살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은 대단하다. 그러다보니 상대방에게 살 빠진 것 같다는 말을 해 주는 것이 최고의 칭찬으로 여겨진다는 점을 이해할만 하다. 이렇게 다이어트가 여성들의 자연스러운 관심사가 되면서 우리는 쉽게 다이어트에 관한 광고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한달에 7㎏감량.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라는 지하철의 광고 문구가 눈길을 끈다. 은행에서 순서를 기다리며 보는 여성 잡지에는 수많은 모델들이 “나 몇 달 만에 몇㎏뺐어요.”를 외치고 있다. 지나가다 얼핏 본 약국의 문에는 “한방 다이어트, 지금 바로 상의하세요.”라는 포스터도 붙어있다. 선배에게 듣는 다이어트 체험담은 살로 고민하는 후배에게 솔깃한 정보거리이자 가장 직접적인 광고이다. 이렇듯 주위를 둘러보면 다이어트에 관한 광고를 여러 형태로 쉽게 접할 수 있다. 얼마 전 버스에서 Before사진과 After사진을 비교해 놓은 다이어트 광고를 보았다. Before사진을 보고서는 이분이 왜 다이어트를 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다이어트를 할 만큼 뚱뚱하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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