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여성 성형수술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동기

2. 성형수술 열풍의 원인

3. 성형수술 열풍의 실태

4. 성형수술 열풍의 부정적인 모습

5. 성형수술 열풍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요즈음 우리나라 여성은 예쁘지 않은 사람이 없는 것 같다. 길거리에서 마주치는 여성들 대부분들의 스타일은 너무 아름답고, 자기의 기호에 맞게 잘 꾸미고 다닌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대중매체 속의 연예인들의 옷이나, 화장법, 머리모양 등을 따라하며, 자신의 만족을 키워나가고 있다. 그러면서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자신의 외모에 대하여 불만족을 가지는 경향이 늘어나 다이어트와 성형수술이 굉장한 지지를 얻고 있는데, 중국 역시 마찬가지 이다. 요즈음 중국 본토에서 불고 있는 한류열풍을 주축으로 하여, 중국여성들의 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모지상주의 열풍이 중국에서도 불고 있는 것이다. 한류스타 얼굴을 그대로 자신의 얼굴에 담으려는 성형수술이 인기를 얻으면서, 중국 여성들 사이에 대중성을 띄게 된 것 같다. 중국여성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성형수술 열풍에 대한 원인과 실태, 그리고 문제점(부작용)까지 생각해보고자 한다.

2. 성형수술 열풍의 원인

지금 중국 현대 사회에는 ‘미녀 경제’라는 신조어가 나타나고 있다. ‘미녀 경제’의 주요 구성 성분인 미용, 성형 산업과 화장품 산업은 매년 20%의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미녀 경제’의 산업액은 현재 중국 GDP의 1.8%를 차지한다. 성형은 이미 주택구매, 자동차구매, 여행과 함께 4대 소비열로 확산 되고 있다. 여성은 성형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이해하고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까? 많은 여성들이 말하기를 성형수술을 하려는 동기는 취업과 애정을 위해서라고 한다. 혼인을 위해 성형 하려는 여성이 대부분이다. 특히 중년 여성들 중 수술의 안전문제를 걱정하는 사람도 있지만 목적을 위해서는 이런 위험을 뒤로 밀어야 한다. 성형 수술의 원인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참고문헌
* 인민일보 한글 인터넷신문 (www.enimin.com)
* 네이버 뉴스 (www.naver.com)
*헤럴드 생생뉴스 (2005/6/28일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좀 짧고, 그저그렇습니다.
  • sjh1***
    (2009.05.31 13:20:59)
회원 추천자료
  • 성형에 대하여
  • 여성이 성형 수술을 받으러 온다고 한다. 요즘 압구정동 일대의 규모가 큰 성형외과에는 한국 성형을 배우고 싶다는 중국대만 의사들의 요청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들 나라에서는 거래처 고객에게 한국 성형을 선물하는 ‘접대 성형’도 등장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제 규모로 보나 기술로 보나 한국이 아시아 미용 수술 메카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대한민국이 ‘성형 강국’으로 떠오른 데는 한류 열풍이 일등공신이지만, 그것 말고도 한국 성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열풍 (韓風)은 패션, 요리,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타이페이시에 진주했고 시내 곳곳의 일본풍에 맞서, 많은 일본 매니아들이 순도 높은 한류가족(韓流一族)이 되었다고 보도했다) 붙임 번역자료 참조.지리적 인접성, 문화적 유사성, 밀접한 역사, 급속한 경제성장 그리고 많은 인구로 인해 일본에 이어 제 2의 관광시장으로 최근 크게 각광받고 있는 중국에 대하여 다양한 마케팅활동이 요구되는 공사의 입장으로서는 이러한 한류열풍을 적극 이용할

  • [해외시장론] 중국 성형시장 진출방안
  • 성형수요가 큰 지역임.중국 현지에서 한국 성형 및 미용, 치과분야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식개인 경비를 들여서라도 한국에서 수술받기를 원하여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급증베이징, 상하이, 청두를 성형기술 주요 진출 도시로 선정, 뷰티케어 및 성형 종합 병원으로 설정 사회 문화적 환경대도시 지역 20~30대 여성의 경제적 수입 증가와 그에 따른 지위 상승으로 자신의 여가 생활과 외모를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

  • [국제마케팅사업계획서] 중국진출 뷰티테마 클리닉
  • 문화적 환경 : (1) 상하이 지역 20~30대 여성의 경제적 수입 증가와 그에 따른 지위 상승으로 자신의 여가생활과 외모를 위한 미용에 많은 투자 경향.(2) 한류 열풍과 중국 상류층 자녀들의 한국 연예인 모방심리에 편승하여 성형 패키지 성행(예: 한국 압구정동에 형성되어 있는 성형외과 밀집지역으로 성형 원정 증가 추세)(3) 중국인들의 성형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

  • [소비자행동론] 성형관광 소비자 구매과정 분석
  • 수술사실을 숨기기에 바빴다. 그러나 최근엔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성형수술을 한 사실을 굳이 숨기려 하지 않는다. 이런 분위기 때문인지 성형수술에 대한 수요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성형수술도 韓流 열풍 드라마.영화를 통해 형성된 한류(韓流)열풍이 최근 의료서비스 분야에도 불기 시작했다.한국에서 성형수술 등 의료서비스를 받으려는 중국인 환자가 줄을 잇고 있으며, 의사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