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시대매너] 중국, 그리고 중국에서의 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 개관
Ⅱ. 중국인의 국민성과 각 지방의 특성
1. 중국인의 국민성
2. 각 지방의 특징

Ⅲ. 중국의 명절 및 공휴일

Ⅵ. 중국의 요리

Ⅴ. 중국에티켓
1. 식사예절
2. 음주예절
3. 차 예절
4. 흡연예절
5. 사업상 예절
6. 선물예절
7. 화장실 예절

본문내용
Ⅰ. 중국 개관


• 국명 : 중화인민공화국(中華人民共和國 People's Republic of China)
• 건국: 1949년 10월 1일
• 수도 : 북경(北京:베이징)   
• 면적 : 9,596.961㎢( 남북한 전체의 44배, 남한만 본다면 96배)
• 인구 : 약 13억 , 현재 중국에서는 인구 증가를 억제하기 위해 1가구 1자녀 산아제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 민족 : 흔히 우리가 중국인이라 하는 한족(漢族)이 95%정도이며, 기타 소수의 55개 민족이 8%를 차지하고 있다. 소수민족은 자치적으로 통치된다. 현실적으로 소수 민족이 사는 곳에 한족의 이주를 정책적으로 장려하고 있어 소수민족이 사는 도시에도 한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인구가 백만 이상을 초과하는 소수민족은 17개로, 장족, 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태족, 이족, 묘족, 만주족, 티베트족, 몽고족, 토가족, 포의족, 조선족, 동족, 요족, 백족, 하니족이 있으며, 인구가 10만 이상, 100만 이하의 소수민족에는 여족, 리수족, 사족, 납호족, 와족, 수족, 동향족, 납서족, 시버족, 토족, 홀로족, 키르기스족, 다우르족, 경파족의 15개 민족이 있다. 인구 5만 이상, 10만 이하의 소수민족은 무라오족, 살라족, 마오난족, 포랑족 4개이고, 인구 1만 이상, 5만 이하의 소수민족에는 타지크족, 보미족 등이다.
참고문헌
• 중국인도 다시읽는 중국사람 이야기 / 중국 민정부·중국사회 출판사 [공]편저 ; 김하림 옮김 서울 : 에디터, 1998
• KBS. 월드넷차이나 , 중국경제신문사 서울 : 성하출판, 2001
• 中國 도시 중국 사람 / 이중텐 지음 ; 유소영, 심규호 [공]옮김 서울 : 풀빛, 2002
• (살아남은 문명의 유혹)골드 차이나 : 권삼윤의 차이나 문명 기행 / 권삼윤 [지음] 서울 : 북로드, 2003

• naver 지식in 자료
• 주한 중국대사관 http://www.chinaemb.or.kr/kor
• 중국의 어제와 오늘 http://www.chinabang.co.kr/
• 중국요리소개 http://user.chollian.net/~tiancai/cai/cai.htm
• 지투어 여행사 http://www.giotou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할만 하네요. 잘보겠습니다.
  • cdh***
    (2010.02.23 01:32:12)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식사에티켓
  • 매너가 다르다. 우선 맥주의 경우 1잔에 술과 거품의 비율이 8:2 또는 3:7 정도로 거품과 함께 마시며 1잔을 2-3번 정도 나누어 목 을 타고 넘어가도록 한 번에 마셔 상쾌 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 된다. 그리고 매주의 온도는 병맥주의 경우 여름에는 5-7°C 겨울에는 10-12°C 정도가 알맞고 생맥주의 경우 3-4°C 정도가 좋다. 우리의 경우는 첨잔을 하지 않지만 일본의 경우는 첨잔을 한다. 맥주는 저 알콜이지만 많이 마시는 것은 주의해야하며 조금만 마셔도

  •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
  • 중국, 인도와 같은 제 3국에 대한 진출전략 수립이 시급하다. 이를 위해서는 현지에서의 발빠른 대응과 시장분석을 할 수 있는 초국가적 기업 관점에서의 기업경영이 필요하다.세계적효율성높은강도초국가전략단순한글로벌 전략낮은강도다국가전략단순수출전략지역적으로 넓게퍼짐지역적으로 집중화됨기업활동의 범세계적 배치.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 추구 방향Ⅳ.참고자료-삼성 경제연구소, 「K팝의 성공 요인과 기업의 활

  • [국제비즈니스] 글로벌매너에 대하여..
  • 매너와 예절은 학교에서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가정에서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훈련을 시키는 것임으로 좋은 매너를 보이는 청소년들을 볼 때 “가정교육이 잘 되었다”는 말을 하는 것은 우리와 다를 바 없다. 미국이나 캐나다 등 북미국가나 유럽에서 이민생활을 하고 있는 우리 동포들은 종종 인종차별과 멸시를 받는다고 불평을 많이 하고 있다. 그러나 필자의 경험으로 보아 유색 인종이라는 이유만으로 인종 차별

  • [인사예절] Global Manners(국제매너 - 브라질의 인사법)
  • 매너를 정확히 숙지하여 의식적으로 그것을 따라 포옹을 해야 할 것이다. 물론 포옹에는 형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존경심과 반가움의 마음이 담겨있어야 한다. 우리 고유의 인사 예절을 지키는 한편 국제적인 인사 매너를 기르는 것 또한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국제인 이라면 다른 나라의 문화적 상대성을 그대로 인정해주고 열린 마음과 밝은 표정으로 그들을 대해야 할 것이다. 국제화 시대에 사는 사람의 가장 큰 무기는 바로 세련

  • 비즈니스 매너 국제에티켓
  • 중국 요리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다양하며, 외양이 풍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역적인 특징에 따라서는 북경요리, 광동요리, 사천요리, 상해요리 등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중국 요리 식사시 테이블 매너를 보면 다음과 같다.● 중국 요리 식사시 사람 수는 짝수로 앉으며, 서열에 따라 위치가 정해져, 입구로부터 가 장 먼 좌석이 상석이고 접대자는 입구 가까운 곳에 앉고 주빈은 접대자와 정면에 앉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