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평준화가 학력저하의 원인이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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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가 발전하면서 초 대졸 이상의 고학력자가 늘어났지만 그 만큼 중고등 학생들의 학업 수준도 올라선 것 같지는 않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좋은 내신을 받게 하기 위해 문제를 쉽게 내는 소위, “내신 부풀리기”를 하고 있고 또한 주위의 자극 적인 매체들도 아이들의 학업을 방해하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고교 평준화도 아이들의 학력저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힐 수 있을까. 이 논문에서는 고교 평준화가 학생들의 학력저하에 영향을 주었는지, 만일 그렇지 않다면 학생들의 학력저하에 영향을 준 요인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이다.

Ⅱ. 본론

고교평준화란 소위 “뺑뺑이”라 불리는 무작위로 학교를 배정받는 것을 말한다. 그 실시목적은 과열된 입시경쟁, 사교육비, 교육으로 인한 인구의 도시집중 등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이미 일부 지방학교들을 제외하고는 고교평준화가 실시되었으나, 아직도 고교평준화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가리야다 케히코, 『학력저하의 실태』. 서울: 불코리아 번역, 2003.
최대권, 정인섭. 『고교평준화』. 한국: 사람생각, 2002.

http://blog.naver.com/bluejini93, 2006
http://terms.naver.com/search.naver, 2006
http://blog.naver.com/popozu?Redirect=Log&logNo=20014966892,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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