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평준화가 학력저하의 원인이 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가 발전하면서 초 대졸 이상의 고학력자가 늘어났지만 그 만큼 중고등 학생들의 학업 수준도 올라선 것 같지는 않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좋은 내신을 받게 하기 위해 문제를 쉽게 내는 소위, “내신 부풀리기”를 하고 있고 또한 주위의 자극 적인 매체들도 아이들의 학업을 방해하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고교 평준화도 아이들의 학력저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힐 수 있을까. 이 논문에서는 고교 평준화가 학생들의 학력저하에 영향을 주었는지, 만일 그렇지 않다면 학생들의 학력저하에 영향을 준 요인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이다.
Ⅱ. 본론
고교평준화란 소위 “뺑뺑이”라 불리는 무작위로 학교를 배정받는 것을 말한다. 그 실시목적은 과열된 입시경쟁, 사교육비, 교육으로 인한 인구의 도시집중 등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이미 일부 지방학교들을 제외하고는 고교평준화가 실시되었으나, 아직도 고교평준화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참고문헌
-
가리야다 케히코, 『학력저하의 실태』. 서울: 불코리아 번역, 2003.
최대권, 정인섭. 『고교평준화』. 한국: 사람생각, 2002.
http://blog.naver.com/bluejini93, 2006
http://terms.naver.com/search.naver, 2006
http://blog.naver.com/popozu?Redirect=Log&logNo=20014966892,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체제를 구분하면 자본주의 시장경제, 사회주의 계획경제로 구분할 수 있다 두 경제체제의 형성과정, 운영원칙 및 특징 그리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논하세요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인지행동모델(이론, 치료모델, 사례적용,개입및문제해결) 보고서
- 현대 한국사회의 특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특성을 잘 극복하고 성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지도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인지적 상담이론에 관한 이론과 특징을 모두 기술하고, 인지치료기법(인지행동치료)에 근거한 구체적인 상담사례를 서술하고, 인지행동치료 상담 또는 상담의 기법에 대해 의견을 기술하시오
- 해결중심모델(이론,실제사례적용,해결중심적접근,상담내용) 보고서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론(심리사회적사정사례보고서)
- [사례관리] 사례관리 예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