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계획서]이미지중심 광고영상과 기호학중심 광고영상 비교-TTL,트라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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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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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 TEXT 분석
▣ 광고 내용
첫째 마당 - SK텔레콤의 'TTL' 광고 분석
TTL 티저광고(0차)
TTL 런칭 1차 물고기 편
TTL 런칭 2차 -오아시스 ; 일곱개의 특권 편
TTL 런칭 3차 - 고래뼈 편
TTL 런칭 4차-잠수복편
'너 행복하니?' 1탄 '바위에 물주기'편
'너 행복하니?' 2탄 '토형'편
TTL "토마토"편
둘째 마당 - '트라스트' 광고 영상 분석
최종 보고서까지 남은 연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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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의 조언이었던 깊고 좁게 연구 범위를 설정, 조사하라는 것을 감안, 지난 연구 계획서가 세 가지 관점 ( Text, 생산자 중심, 소비자 중심 )을 모두 다루려 했던 것을 축소하여 Text 분석에 제일 큰 초점을 맞추고 그에 따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어떠한 지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수정하기로 했다. 또한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의 예로 제약 광고 중 하나인 '게보린'을 들었는데 이 광고는 요즈음에는 TV에 잘 나오지 않아 자료 조사의 어려움이 따라 최근의 광고인 '트라스트' 선전을 분석하는 것으로 수정하기로 했다. (텍스트 분석은 '트라스트'로 하지만 기타 다른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의 예를 들어 설명하기도 할 것이다.) 이런 수정과 전제 하에 맞추어 전체 연구의 큰 틀을 잡아보면,
첫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 TEXT 분석
1) 'TTL' 광고 TEXT 분석
2) '트라스트' 광고 TEXT 분석
둘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
1) 광고 효과 분석의 이론적 틀 고찰
2) 이미지 중심 광고와 기호학 중심 광고를 보는 수용자를 이론적 틀과 연관지어 분석
첫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 TEXT 분석
첫째 마당 - SK텔레콤의 'TTL' 광고 분석
이동통신 시장이 정보 사회에서 점차 더 큰 비중을 차지해가면서, 여러 기업들간의 경쟁도 점점 더 치열해져 가고 있다. 20대 후반 이상의 시장은 이미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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