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와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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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광고에서의 음악의 사용

󰁴 전략적 관점

󰁴 크리에이티브의 관점

󰁴 결 론
본문내용
󰁴 광고에서의 음악의 사용

현대광고의 일반적인 추세는 제품속성에 따라서 그 표현기법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주변적 단서인 모델, 색깔, 배경음악 등으로 감성소구를 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음악은 CM송, 배경음악, 로고음악 등의 다양한 유형으로 사용이 점차 보편화 되고 있는데 어떤 광고는 음악이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된 데에 반하여 어떤 광고는 그렇지 못하다.
우리는 그런 음악적 표현전략이 두드러지는 광고를 찾아보았고 토의 끝에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브랜드와 그렇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브랜드를 결정하였다. 먼저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브랜드는 메가패스의 ‘메가패스&친구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시리즈 광고들 중에 비교적 최근편이라 할 수 있는 「메가패스 - 클래지콰이 편」(<부록 1> 첨부)이고 그렇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광고는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에너지 드링크「에너젠 - 월드컵 편」(<부록 2> 첨부)이다.
우리는 이를 크게 전략적 관점과 크리에이티브 관점의 두 가시 시각을 통해 광고에서 음악이 미치는 효과와 더불어 그 영향이 긍정적인지 혹은 부적적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 전략적 관점

● 메가패스

1. 제품의 특성과 음악의 부합성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제품 특성상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속도’에 있어서도 메가패스는 100메가 속도를 자랑하는 엔토피아(Ntopia) 상품을 통해 가장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라이트(Lite), 프리미엄(Premium), 스페셜(Special) 등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웹상에서 영화, 만화, 게임, 멜로디, 음악, 운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가패스 존을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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