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이론] 거짓말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거짓말

Ⅱ. pre-test

Ⅲ. 거짓말 일기

Ⅳ. 비교

Ⅴ. 정리하면서

본문내용
Ⅰ. 거짓말

거ː짓―말[―진―][명사]
1.[하다형자동사]사실과 다르게 꾸며서 하는 말.
가언(假言). 망어(妄語). 허언(虛言). ↔정말·참말.
2.전과딴판임. 《주로, ‘거짓말같이’·‘거짓말처럼’의 꼴로 쓰임.》

안익태 선생은 “농담이라도 거짓말을 하지 마라”라고 했다.
‘거짓말은 도둑질의 시작’이라는 일본의 속담이 있고 우리나라에도 ‘입에 침이나 바르고 거짓말 하라’라며 거짓말 하는 것을 비꼰다. 이렇듯 거짓말은 전통적으로 부정적인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사실 거짓말이란 ‘사실이 아닌 것을 알고 있으면서 상대방에게 이것을 믿게 하려고 꾸며서 하는 말’로 애초에 부정적인 의도가 담겨 있다.
그렇다고 해서 거짓말이 무조건 배격되는 것은 아니다. 의도야 어찌되었든 많이 사용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하나의 요소이다. 이런 속담도 있지 않은가 ‘거짓말도 잘 하면 논 닷 마지기보다 낫다’고. 거짓말도 분명 그 나름의 의미와 중요성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팔로워십과 리더십에 관한 고찰
  • 이론1) Pigors의 팔로워 이론팔로워란: 어떤 개인이 어떤 개인이 제시하는 일정한 목표를 추구하면서 그 팔로워를 조직의 공통의 목표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정도 기준: 건설적 팔로워, 일상적 팔로워, 충동적 팔로워, 파괴적 팔로워 분류건설적 팔로워:잠재적리더십의 능력을 갖고 있으며 책임지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음. 팔로워십은 리더를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리더와 목표를 공유 한다는 점에서 창조일상적 팔로워:일상적 팔로워는 지적 이해력이

  • [목회자]목회자의 역할, 목회자의 재능과 권능, 목회자의 인간관계, 목회자의 상담, 목회자의 인성개발, 목회자의 실태, 바람직한 목회자상 분석
  • 이론에 문제점이 있었다본래 교회성장학은 20세기 초부터 각광을 받기 시작하였다. 알렐의 ꡔMission Methods : St. Paul s or Ours(1912)와 특히 50년대 후반의 교회성장학자인 맥가브란의 ꡔBridges of God와 로봇 슐러의 긍정적 사고방식의 주입으로 말미암은 인본주의가 사회적 성공제일주의와 함께 한국교회에 ‘기업적 성장’의 영향을 주었다. 3) 교회의 역할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보수교단에서는 지나치게 축소시키고 있고(복음 전파와 외적 교회성장의 상

  • 탄환이론 레포트
  •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중개변인의 다양해졌다.오늘날 과거처럼 이런 선전물이 수용자에게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까?16이처럼 탄환이론은 명확한 한계를 지니고 있고 이것은 일찍이 드러나 이후 지금까지 조악한 이론으로 간주되고 있다.하지만 제한효과, 중효과, 강효과 등 이후 다양한 이론이 등장하는 데 탄환이론이 출발점으로써 큰 역할을 한 것은 의미가 있다.허점 투성이인 탄환이론이지만 그 의의는 인정할 필요가 있다. 더

  •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대한 비판-문화주의적 이론 중심으로
  • 거짓말>, 성기완 옮김, 아침이슬, 2001, 94,109-119쪽김용석, , 푸른숲, 2000, 362-364쪽한국미래문화연구소, , 깊은샘, 2001, 205-206쪽논문 최용성, , 윤리교육연구, 제15권, 2008년, pp.95~120 (26pages)Richard Scheinen, , Washington Post, 1993년 1월 10일, 헨리 지루, op. cit, p. 116에서 재인용.Jack Shaheen, Animated Racism, Cineaste, 20:1 (1993), 49

  • [언론학] 정치경제학적 접근
  • 언론학의 이해 팀 발표 과제정치경제학적 접근목 차1. 서 론2. 본 론1) 정치경제학적 접근의 발생2) 정치경제학적 접근 이론 및 사상3) 비판적 미디어 이론의 관점과 내용4) 비판적 커뮤니케이션과 자본주의적 미디어5) 정치경제학의 주요 내용가. 이데올로기 문제나. 결정의 문제다. 소유와 통제라. 광고의 역할마. 커뮤니케이션 기관들에 대한 국가의 역할바. 소 비6) 정치경제학적 접근의 강점과 약점3. 결 론- 메스 커뮤니케이션의 정치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