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리즘이론] 연예저널리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예저널리즘의 배경

2. 연예저널리즘의 범주와 현황, 문제점.

3, 대안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미스 정 선생님, 기사만 썼다 하면 조회 수 1등을 하는 비결이 뭔가요?” “세가지 비결이 있어요. 먼저 눈에 확 띄는 제목이죠, 두 번째는 본지 특종 같은 선정성이에요. 마지막 비결, 제가 직접 신들린 클릭으로 조회수를 올리고 있어요.”

지난 3월19일 한국방송 <개그콘서트> ‘문화살롱’의 명예기자로 많은 네티즌을 ‘낚으신’ 미스정 선생님이 나눈 대화의 일부분이다. 현재 연예저널리즘의 영역은 이처럼 코미디 소재로 전락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누구나 한번쯤 이러한 연예저널리즘의 위기에 대해 생각해 봤을텐데 우리조는 이번 발표를 통해 연예저널리즘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한겨레신문사, 한겨레21 4월 18일

모든 지적 활동은 ‘왜’라는 물음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러므로 지적 활동을 추구하는 사람은 자신의 지적 화동에 대해 언제 어디서나 ‘왜’라는 물음에 답할 수 있어야 하고, 또 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상철. 『신문의 역사』,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따라서 우리 조는 이번 연구에 있어서 연예저널리즘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먼저 밝히고 레포트를 진행시키겠다. 연예저널리즘을 고찰해보는 것은 첫째, 연예저널리즘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기 위해서 이다. 현재 우리들은 연예기사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를 둘러싼 이러한 연예저널리즘이 급속하게 저널리즘의 영역을 벗어나 좋지않은 방향으로 변질되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현재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mores***
    (2009.05.06 16:46:00)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와 청소년 문화
  • 저널리즘에 기초한 선정적인 사례 소개에 그치고 청소년의 대중문화 수용 실태와 현황에 대한 탐색은 미흡하고 부족한 실정이다.본 장은 이 같은 반성에 기초하여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대중문화에 대한 이론적 검토와 고찰을 위해 작성되었다. 구체적으로 이 글은 대중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청소년의 대중스타 수요현상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특히 최근 들어 청소년들이 연예계 스타나 스포츠 스

  • [언론저널리즘] 의학저널리즘의 사회적 기능과 그 의의
  • 저널리즘은 원래 그 목적이 정보전달이다. 하지만 의학저널리즘에서 저널리즘의 태생적 기능을 강조하는 이유는 의학저널리즘이 다루는 내용이 수용자들의 건강, 즉 생명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다른 저널리즘에서 다루는 정보는 대게 특수한 분야 혹은 사회적 문제와 관련된 사안이다. 하지만 이와 달리 의학저널리즘은 수용자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건강, 혹은 생명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보도다. 예를 들어 스포츠, 연예 저널리즘 같은 경우 다루

  • 트위터의 저널리즘 역할에 대한 인식조사
  • 연예 ‧ 오락 ⑥ 기타 7. 귀하께서는 평소 트위터에서 접하신 기사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①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 ② 만족하지 않는다 ③ 보통 ④ 만족하는 편이다 ⑤ 매우 만족한다 8. 귀하께서는 트위터에서 접하신 기사의 내용을 얼마나 수용하십니까?① 전혀 수용하지 않는다 ② 수용하지 않는다 ③ 보통 ④ 수용하는 편이다⑤ 적극 수용한다9. 귀하께서는 트위터에 게재된 글들에 대해 얼마나 신뢰하십니까?①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② 신뢰

  •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와 대중매체
  • 이론은 개인차, 사회점주, 사회관계, 문화규범에 초첨을 두고 있다. 대중매체와 스포츠는 서로 공생적인 관계에 있으며 스포츠 문화는 대중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중매체는 주로 스포츠를 통한 광고 수익의 증대 그리고 스포츠는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 및 스포츠 인구의 저변확대 측면에서 서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스포츠 저널리즘은 특정 사회의 스포츠 문화를 반영하고 있는데 스포츠와 관련된 윤리에 어떤 형태로든 관여하고 있

  • [언론학] 언론의 사회책임주의이론
  • 이론적 고찰 52.1 사회책임주의 이론의 원칙과 정의 52.2 사회책임주의 이론 등장 배경 52.3 사회책임주의가 보는 시각 72.4 사회책임주의 이론의 주장 83. 사례를 중심으로 사회책임주의 이론에 비추어 본 우리 나라 언론의 현실과 문제점 93.1 사례 1 아시아나 항공기 추락사고 93.2 사례 2 서울대 우조교 사건 133.3 사례 3 지존파 사건을 비롯한 강력범죄 173.4 사례 4 PD 비리사건 204. 사회적 책임회복방안 234.1 상업저널리즘과 무한경쟁 234.2 종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