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를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블로그란 무엇인가?

Ⅱ.한국형 블로그 : 네이버 & 싸이월드

결론

본문내용
서론

2005년 5월, 신생아 학대 사진이 한 미니홈피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에 공개되어 큰 파문을 일으키는 사건이 있었다. 대구의 한 산부인과 신생아실에 근무하는 간호조무사들이 신생아의 얼굴을 찌그러뜨리거나 비닐가방에 넣은 사진들을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렸다가 네티즌들에 의해 각종 동호회 사이트로 번지게 된 것이다(중앙일보, 2005, 05,09). 해당 관계자들이 형사입건 됨으로써 사건은 마무리 지어졌지만 미니홈피나 블로그 중독증세로 인한 비뚤어진 자아 표현 및 미성숙한 가치관을 반증하는 사례로 충격을 남겼다.

블로그가 일으키는 사회적인 문제 또한 적지 않은데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업무와 관련될 글을 올렸다가 해고되거나 문제시 되는 사례를 들 수 있다. 또한 조선일보 문 모 기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신문시장이 망하게 된 이유‘ 라는 제목의 글에서 “멍청한 눈빛에 얼굴에 화장이나 진하게 한 유흥업소 접대부 같은 여성 아나운서가 등장하는 국영방송의 한 심야 프로그램”이란 표현의 글을 올려 고소를 당했다.

이와 같은 사건들은 미니홈피 및 블로그로 대표되는 ‘1인 미디어’ 이용의 폭발적 증가와 그 영향력을 반증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네티즌이라면 적어도 2~3개의 미니홈피와 블로그를 갖고 있을 만큼 대중화되어 있으며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거나 온갖 소식을 주고받는 매체로 각광받으면서 인터넷 ‘1인 미디어’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lsju***
    (2015.05.11 19:40:28)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싸이월드 라는 대표적인 1인 미디어가 제왕의 자리를 차지 했던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정보의 주인이고, 자신들이 만든 정보들을 밖으로 표출하고 싶었던 욕망을 가지고 있던 것이다. 2007년 지금 우리는 1인 미디어라는 매개를 통해 우리가 미디어의 주인이며, 열람자이며, 감시자가 되었다. 그렇다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이다. 사람들은 블로그, 미니홈피, UCC를 통해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 한다. 우리 모두는 또 다른

  • [정치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의 출현과 커뮤니케이션 권력 - 1인 미디어의 사적권력
  • 블로그)가 나타나기 이전부터 인터넷 상에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여러 종류의 온라인 커뮤니티 솔루션(도구)이 존재했다. 1인 미디어의 특성을 알기 위해선 일단 기존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들과의 비교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이 글에서는 1인 미디어로 정의한 블로그와 미니홈피를 다른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게시판, 클럽, 채팅, 등과 비교하여 설명하도록 하겠다. (1) 게시판 : 커뮤니티 서비스의 가장 기본적인도구라고 하여도 과언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서비스의 강화 네이버(플레이), 다음(TV팟), SK컴즈(싸이월드) 등 기존 대형 포털들이 UCC 콘텐츠 확보를 하반기 주요 전략으로 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은UCC 및 멀티미디어 시대에서 다시 한 번 주도권을 잡기 위해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던 TV팟, 블로그, 카페 등의 서비스에 추가하여 최근 멀티킷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네이버는 최대5분정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네이버플레이 서비스를,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에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블로그, 모바일 블로그, 기업 블로그 등으로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2) 블로그의 유래블로그의 유래에 대한 주장은 팀 버너스리가 설계한 월드와이드웹(www) 자체가 블로그의 원형이라고 보는 관점을 중심으로, 1993년 매일 가볼 만한 사이트를 업데이트하면서 관련 링크를 제공해 초기 인터넷 사용자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한 모자이크의 이 서비스가 블로그의 원형역할을 했다는 주장들이 있지만, 블로그를 처음 선보인 것은 ‘데이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전략과 성공요인
  •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