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심리적 반발이론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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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심리적 반발 이론의 개념과 원인


2. 긍정적 효과 vs 부정적 효과


3. Consumer & FGI Analysis


4. 이론의 적용범위


5. 심리적 반발 이론의 예


본문내용
< Why did we choose this Topic? >
1. 심리적 반발이론’을 활용한 광고의 매력성

거시적인 안목으로 바라보았을 때, 소비자들의 반발심을 조성하여,

제품에 대한 관여도를 높이고 제품 구매를 통해 반발심을 해소하게

유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매력성을 내포하고 있는 광고 기법에 끌렸다.



2. 설득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는 홍보광고학도로써

‘심리적 반발이론’을 심층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욕구


“우리 조원들은 미녀는 아니지만, 모두 ‘홍광인’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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