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수용자 특성 별 제3자효과 지각의 차이 분석 -‘다빈치 코드’를 통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진행
1. 연구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선행연구 분석
4. 연구 가설
5. 연구 방법
6. 연구결과
7. 결론
8. 한계점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2004년 7월, 문학계를 떠들썩하게 한 소설이 출판되었다. 소설의 제목은 ‘다빈치 코드’였다. 소설 ‘다빈치 코드’는 그 안에 담긴 독특한 종교적 주장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 큰 논란을 일으켰다. 2년 후인 현 2006년 소설 ‘다빈치 코드’는 매스미디어인 영화로서 제작되어 개봉되었고 ‘영화(또는 소설)에 담긴 메시지 중 과연 얼마만큼이 진실인가?’라는 화제로 다시 한번 논란이 일고 있다. 원활한 연구발표의 진행과 이론적 이해를 돕기 위해 다빈치 코드의 대략적 줄거리와 쟁점이 되고 있는 부분들 간단히 소개한다.

①다빈치 코드의 대략적 줄거리
예수는 성경 속 인물인 ‘마리아 막달레나’라는 여인과 결혼을 했다. 예수는 한 여인의 남편이었고 신성이 없는 인간에 불과했다. 이러한 비밀은 종교가 지배하던 중세사회를 위태롭게 할 수 있었기에 교황은 이 비밀의 누설을 막으려 한다. 교회의 탄압으로부터 비밀을 지키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비밀리에 모여 ‘시온 수도회’라는 조직을 세우고 비밀을 ‘성배’라고 지칭하며, 현대에 까지 고대의 비밀을 간직해 온다. 그러나 ‘시온 수도회’의 수뇌부가 현대의 보수적 기독교단체인 ‘오푸스데이’의 하수인에 의해 살해되면서 성배는 위험에 처해지고, 기호학자 ‘로버트 랭던’과 ‘시온 수도회’ 수장의 딸인 ‘소피 느뵈’는 교회의 탄압으로부터 성배를 지키기 위해 고대 예술 속에 담긴 단서들을 따라 성배를 추적한다. 그 과정에서 주인공들은 성배라고 불리는 비밀과 더불어 예수와 마리아 막달레나 사이의 후손이 현대에 까지 살아있음을 알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수용자행위론] 하위문화, 가족과 가계
  • 분석을 살펴보면 가족구조의 형태가 신혼부부인 경우는 부부공동으로 여행의사결정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자녀가 초등학교 이하에 다니는 가정에서는 부부공동결정과 부인의 영향력이 높게 나타난다. 자녀가 초등학교 이상에 다니는 가정에서는 남편의 영향력이 높게 나타난다.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사는 가정에서는 웃어른의 영향력이 높게 나타난다. 즉 가족구조(HLC or FLC)의 형태에 따라 의사결정자의 영향력에 차이가 나타남을 알

  •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 분석하고자 한다. 특히, 헐리우드 특수효과기술의 역사와 영화의 특수영상에 사용한 테크닉 등을 고찰하고, 한국영화의 특수효과와의 차이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뉴미디어에 따라 달라지는 영상의 속성을 점검하며, 매체의 발달사적인 관점으로 영상매체들의 특성을 고찰함으로써 기존 매체와 첨단영상효과와의 접목된 지점을 찾고자 노력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첫째, 영상의 개념과 더불어 각 영상효과의 매체별 속성에 대한 고찰을 먼저 시도

  •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연구
  • 커뮤니케이션에 한정되었다면, ‘포스트 모더니즘’광고는 이러한 수단 이외에 하나의 사회구성 과정에서 경험되어지는 문화적 현상으로 까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국내외 광고에 표현된 ‘포스트 모더니즘’의 특징적 현상을 유형별로 사례를 분석 연구하였으며 또한 전통적 광고와 포스트 모더니즘광고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에 대해 설문조사를 통하여 연구분석하였다.그 결과 포스트 모더니즘의 특성을 지닌 광

  • 지식경영 레포트
  • 별볼일 없는 것이라는 다른 기업들의 판에 박힌 서비스상과는 다른 융단이나 와인 등을 즐기는 서비스 대두라는 사회현상 분석이 있었다 이처럼 일상적인 지식을 이노베이션할 기회를 기존기업들은 예견하지 못했던 것이다 이 회사의 차이업자는 원래 청소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었다 건습 양용청소기 기술과 제품아이디어를 기존 가전기업에 가지고 갔는데 아무도 상대해 주지 않아서 자신이 직접 회사를 차린 것이다 이들 기업의 차이는 기존 청소

  • [인간커뮤니케이션] 설득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은 전달자(Sourse)-내용(Message)-매체(Channal)-수용자(Receive)-효과(Effect)라고 하는 5가지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므로, 이중 하나라도 없으면 완전한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가 없을 것이다. 또한 내적으로는 PR 목표의 수립 및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그 필요성 및 가치를 분석 평가하여 요구되는 객체와 장소에 전달함으로써 최적화와 합리화, 조정통합의 기능을 갖고 있으며, 외적으로는 환경과의 관계를 연계시키는 기능을 갖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