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이론] 이용과 충족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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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미디어 이용 현황
2. 이용과 충족 이론이란?
3. U&G의 실제적 적용
4.프로슈머(prosumer)?
5. U&G의 결과물
6.이외에도
7.U&G 적극 이용자들
8. 이용과 충족 이론에 대한 비판
9. U&G의 한계
105. 대책 및 사례
본문내용
미디어 이용 현황
이용과 충족 이론이란?
McQuail과 Blumler 그리고 Elihu Katz
U&G의 실제적 적용
프로슈머(prosumer)?
U&G의 결과물
U&G 적극 이용자들
이용과 충족 이론에 대한 비판
U&G의 한계
1.인터넷 중독
이용과 충족 이론은 수용자가 능동적으로 미디어를 소비한다고 보았지만 인터넷 중독과 같이 수용자가 미디어에 지배당해버리는 역효과도 있다는 것은 간과하고 있다.
2.거대 포털의 지배
포털 시장의 단일화
이용자들의 종속화
광고성 배너 ,팝업
정보의 유료화
지식이 폭 좁아짐



참고문헌
전자민주주의: 새로운 정치패러다임의 모색 ,김용철, 오름

광고론, 김광수, 한나래

커뮤니케이션 이론, 세버린-텐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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