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선생님들의 이미지 메이킹의 실태와 이에 따른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및 사전 연구
1) 이미지란 무엇인가
2) 이미지의 메이킹의 정의 및 중요성
Ⅱ. 본론
1. 연구 방법 및 절차
1) 연구일지
2) 연구 대상 및 범위
3) 연구 방법
4) 자료 분석 방법
2. 연구 결과 및 논의
1) 교사의 이미지 메이킹 실태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조사 설문 결과2) 현직 교사의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의식조사 인터뷰 결과
3. 연구 결과를 통한 실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방안
1) 외형적 측면
2) 수업 지도방식 측면
3) 언어생활 측면
4) 기타
Ⅲ. 논의 및 결론
1. 논의 및 결론
2.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얼마 전 현재 초등학교 교단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으로부터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었다. 새로 부임한지 얼마 안 되는 A 선생님의 예쁜 외모와 멋진 옷차림, 그리고 부드러운 말투와 미소로 인해 A 선생님이 맡고 있는 반 아이들뿐만 아니라 다른 반 아이들도 그 A 선생님에게 푹 빠져있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선생님에 대한 좋은 느낌을 집에 돌아가서 부모님에게까지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하곤 한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를 듣고 가만히 생각해보니 우리 모두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느낌 혹은 좋은 이미지를 받아 그로 인해 그 선생님의 수업이 재미있었고 학교생활이 즐거웠던 적이 한번쯤은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의 기억 속에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중 ․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걸쳐오면서 좋은 느낌 혹은 좋은 이미지로 기억되는 선생님이 한분쯤은 있었을 것이다. 학창시절 좋은 이미지로 기억되는 선생님을 떠올리면 그 선생님의 외모 ․ 성격 ․ 수업 방식 등등 다양한 측면에서 좋았던 기억이 떠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중 ․ 고등학교 시절 좋아했던 선생님으로 인해 그 수업을 더욱 열심히 듣게 되어 성적이 향상되었거나 선생님으로 인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경험해 본 적이 있고 지금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이러한 이야기에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어떠한 선생님의 안 좋았던 이미지로부터 그 수업에 흥미를 잃게 되거나 학교생활이 재미없었던 경험도 한번쯤은 있었을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이미지를 형성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것은 자신이 의도한대로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 타인에게 보여줄 수도 있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 형성되어 타인에게 비춰질 수도 있다. 이렇게 형성된 이미지는 나와 관계를 맺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좀 더 나은 이미지를 형성하여 타인에게 보다 긍정적은 영향을 주기 위해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상호간의 win-win작용으로 인해 수많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수도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인식 역.「이미지와 글쓰기」.서울: 세계사, 1993.
이상철.「국제정보론」.서울: 일지사, 1984.
김동기.「현대 마케팅 원론」.서울: 박영사, 1984.
신석철.“중학교 교사, 관리자, 학생, 학부모가 기대하는 교사 이미지.”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