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서의 집단 따돌림(왕따)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따돌림이란.
Ⅱ.본론
1.집단 따돌림의 원인
1)가해학생의 특징
2)피해학생의 특징
2.왕따의 실태
3.왕따에 관한 학생들의 행동
1)피해학생의 행동
2)가해학생의 행동
3)나머지 학생들의 행동
4.따돌림이 피해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5.따돌림의 대처 방법(해결방안)
1)피해학생의 대처방법
2)가정에서의 노력
3)학교에서의 노력
Ⅲ.결론
Ⅳ.참고문헌
Ⅴ.소감
- 본문내용
-
2. 왕따의 실태
신문기사 스크랩 1
빈곤가정 아동 왕따 경험도 높다 CBS노컷뉴스 2006-05-10
빈곤가정 아동에 대한 생활실태조사에서 10명중 1명은 매일 아침과 저녁을 굶고 있으며,10명중 2명은 왕따를 당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조사결과는 4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빈곤가정 아동 청소년 1,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나왔다. 이들 응답자 가운데 학교교사로부터 차별대우를 받은 적이 있다고 응답한 아동 역시 10명중 2명꼴이나 됐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는 결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아동복지시설 야간 보호 도우미 지원사업’을 통해 저녁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문기사 스크랩 2
데이터뉴스 2006-03-27
초.중학생 10명중 3명가량은 왕따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노벨과 개미가 온라인 학습 사이트인 에듀노벨홈페이지 (www.edunobel.co.kr)를 통해 초등·중등 학생 661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경험 여부와 종류, 그리고 대응’에 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26%는 왕따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것.
- 참고문헌
-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227554
http://blog.naver.com/jix7?Redirect=Log&logNo=130003750615
네이버 사전,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11&dir_id=110109&eid=KH2aEZ+0XH5fHvO/UwCyHrDj/MrADFxT
http://report.howdeal.net/detail/1136/1135737.html
자료평가
- 구체적인 자료로 설명감사합니다.
- choe***
(2009.12.12 22:56: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