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창의성신장을 위한 전략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창의성의 개념
2. 유아기의 창의성의 필요성
3. 유아기의 창의성 신장의 전략
4. 유아기의 창의성 신장의 방법
결론
- 본문내용
-
현대의 교육을 받고 있고, 받았던 우리들에게 창의성이란 단어는 낯설지 않다. 21세기가 다가오는 언제부턴가 우리는 창의성을 강조하였고, 그러한 창의성을 교육하기 위하여 많은 교육방법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우리가 창의성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한 그러한 창의성을 키우기 위한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위의 의문에 답하기 위하여 창의성 신장을 위한 전략과 방법에 대하여 살펴 보려한다. 또한 창의성 신장을 위한 전략에 있어서 그 시기를 유아기로 정하였다. 여기서 유아기는 2세에서 6세를 지칭하려한다. piaget의 인지발달 단계에서 전조작기에 해당하는 유아기는 언어가 발달하고 상징적인 형태로 생각하는 과정이라고 한다. 이시기의 유아들은 창의적 상상력이 절정을 이룬다고 한다. 따라서 이시기에 창의성을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아동기의 발달과정과 연관하여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려 한다.
1. 창의성의 개념
그렇다면 우리가 말하는 창의성이란 무엇일까? 창의성의 개념부터 정의하는 것이 창의성을 신장하는 것의 시작이라 생각한다.
- 참고문헌
-
창의성 - 한순미,김선, 박숙희 공저 - 학지사 펴냄
창조력 증진의 이론과 전략 - 윤민봉 - 학문사 펴냄
창의성 신장프로그램이 아동의 창의력 발달에 미치는효과 - 임수혁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의미,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배경,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기준,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사례,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전략 분석
- 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내용 중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영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에 대하여 정리하시오
- [유아교육개론D]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면담 및 관찰, 관련자료수집을 통하여)
-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