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 교재 연구 및 지도] 쓰기 교재 분석 및 수업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대단원 분석 _ 2
1) 대단원명 : 6단원. 여러 가지 글 (7학년 2학기 생활국어) _ 2
2) 대단원의 목표 및 관련 교육과정 내용 _ 2
3) 교육과정(해설)에 제시된 학습요소 및 학습활동과 교과서에 제시된 학습요소 및 학습활동의 비교 _ 2
4) 소개 및 논평 _ 7
나. 1차시 분량의 학습지도안 _ 28
1) 교수-학습 운영 방안 _ 28
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_ 31
3) 수업 자료 _ 34
1. 재구성한 교과서 _ 35
2. 학습지 _ 36
첨부 자료 _ 37
*‘소개 및 논평 발표’PPT 자료
*‘수업 시연 발표’PPT 자료
- 본문내용
-
1. 대단원명 : 6단원. 여러 가지 글 (7학년 2학기 생활국어)
2. 대단원의 목표 및 관련 교육과정 내용
※ 대단원의 목표
1. 형식에 맞추어 기사문과 보고문을 쓸 수 있다.
2. 여러 가지 표현 방법으로 광고문과 안내문을 쓸 수 있다.
※ 관련 교육과정 내용
7 - 쓰 - (4)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기본> 주어진 속담, 관용 표현, 격언, 명언 등을 적절히 인용하여 글을 쓴다.
<심화> 주제를 나타내기에 알맞은 속담, 관용 표현, 격언, 명언 등을 찾고 이를 인용하면서 글을 쓴다.
3. 교육과정(해설)에 제시된 학습요소 및 학습활동과 교과서에 제시된 학습요소 및 학습활동의 비교
※ 교육과정(해설)과 교과서에 제시된 학습요소 비교
먼저, 교육과정 해설의 관련 부분은 ‘7-쓰기-(4)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이다.
해설서에서 이 부분의 내용 선정 이유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다. 이 내용은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여 글을 쓰는 학습자가 의사전달력이 높은 글을 쓸 수 없다는 점을 중시하여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 밈의 언어적 성격 분석
- 한국의 사회복지발달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초등 실과 교육] 실과 모의수업 -6학년 1.일과 직업의 이해
- 연극놀이의 개념과 실제 - 연극의 교육적 활용과정, 연속개념, 초등연극놀이 연극교과과정 분석
- 초등 수학과 교수 학습과정안, 기본교육과정, 수준별 학습
- 고등학교 2학년 수학과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을 알고 여러 가지 모양을 이용하여 만들기
- 2)수학-3.여러가지 모양-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 [인문] Seamus Heaney `Casualty` 시작품 연구
- [교육신학]교육신학
- [기독교교육사상사] 기독교화를 장으로 하는 교육(은준관의 교육신학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