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통계로 본 대학생의 생활태도와 그 심리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2. 목적


3. 내용

1) 학업 2) 금전 3) 연애
- 설문조사 내용
- 각 문항별 보기에 대한 분석
- 참고자료 첨부를 통한 사례


4.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통계로 본 대학생의 생활태도와 그 심리적 분석

대학생의 생활 태도를 학업, 금전, 연애로 나눠 설문지법을 통해 통계적인 수치를 낸 후, 그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각각 분야에 따른 심리 상태와 그 원인 등을 개인의 경험 혹은 타인의 경험 등의 사례 등을 이용해 분석한 후 참고 자료를 동원하여 조원들의 견해를 곁들였습니다.

2. 목적

이러한 주제를 통하여, 현재 재학중인 인천대 학생들의 가치관에 대하여 학업, 금전, 연애관에서 만큼은 심도 있게 알아보고, 그러한 가치관을 갖게 된 배경과, 이유 등에 대하여 재고해 보며 반성과 칭찬을 하는 시간을 갖고자 하였습니다.


3. 내용

1)학업

1.대학생의 학업 동기와 비전에 대해

-계열 및 과를 지원한 동기에 대해

처음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로 진학할 때 여러 가지 사정과 생각이 겹쳐 정하게 되겠지만
저희는 다섯 개의 문항으로 설문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네 문항에 대해 전체 166명중
① 직업 선택을 위한 과정으로 (47)
② 학문적인 성취를 위해 (20)
③ 취향, 흥미 본위로 (74)
④ 부모님의 희망 (6)
⑤ 기타 (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임상심리학 사업계획서] 유방암 심리클리닉 사업계획서
  • 대학생, 교수, 교직원을 상대로 유방암 정서관리의 중요성과 관심 촉구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프로젝트를 개발한다.2) SWOT 분석(1) Strengths 강점- 프로그램: 에는 심리학적 이론에 근거한 프로그램들이 체계적이고 세부적으로 조직되어 있다(인지행동치료, 예술치료, 활동치료, 가족치료). 각 프로그램 시행에 대하여 검사, 평가라는 철저한 피드백의 과정이 시행된다.- 내담자 확보: 병원이나 주변 산부인과 등 유방암을 다루는

  • [자료분석] 친구요인이 대학생의 문제성 음주에 미치는 영향 -남,여 비교
  • 대학생의 음주효과기대와 폭음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김서영/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2. 사회학습이론심리학적 접근에 근거한 사회학습이론은 인간행동의 발달, 유지, 수정을 지배하는 심리적 원리를 포괄적으로 분석해주고(Bandura, 1969; 권지현, 1996), 사회학습이론의 중심은 모든 행동은 관련된 사람들의 행동과 그 사람들로부터의 강화에 의한다는 것이다(Bandura, 1977). 또한, 사회학습이론은 자연과 인간 그리고 환경간의 상호작용을 강조하

  • 감상문 - 피그말리온 효과 Pygmalion in the classroom
  • 그말리온 효과를 알아 보기로 하자.2. 본 문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대되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어떤 사람을 전혀 만나보지도 않고 또 그 사람이 다른 사람들과 얼마만큼 다른지 별로 알지 못하면서도, 이런 기준이나 기대를 통해 주어진 환경에서 그 사람의 행동이 어떠할지 예측할 수 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이 유쾌한 사람이라는 기대를 갖고 만나는 경우, 그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 자체가 그를 유쾌한 사람으로 만든다. 바로 그 사실

  • 이화여대생의 성의식 조사 -여성의 성적 주도성을 중심으로
  • 현 의식을 추정할 수는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Ⅵ. 부록 : 설문지문항 3. 성에 관한 생각이 바뀐 계기가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 이십니까? (주관식) -총 75명 대답1.주변친구 경험담 듣고-18명(24%)2.이성친구와의 교제-15명(20%)3.친구들과 대화-13명(17.3%)4.여성학, 성차심리학 강의-8명(10.7%)5.주변환경(자유로운 분위기)-8명(10.7%)6.서서히 자연스럽게-6명(8%)7.실제경험-3명(4%)8.인터넷-2명(2.67%)9.성과 관련된 서적-1명(1.3%)10.부모님과의 대화-1명(1.3%)

  • 비공식 멘토링이 시설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그 중 비공식 멘토링은 경험자와 비경험자 사이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이 자연발생적이고, 비체계적인 매칭으로 이루어진 멘토링을 말한다(위키백과).5) 자아존중감자아존중감은 자기 자신을 가치 있고 긍정적인 존재로 평가하는 개념으로, 자기 자신에 대한 보다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긍정 또는 부정적인 평가를 의미한다(특수교육학 용어사전, 2009).심리학에서는 자아존중감을 가치, 능력, 통제 세 가지로 나누어 보고 있는데, 가장 먼저 가치의 차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