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징크스와 시험성적의 상관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 주제에 따른 예상 결론
2. 본론
(1) 징크스의 사전적 의미
- ‘징크스’[Jinx]의 유래
- “징크스를 깼다?”
(2) 징크스는 사실인가
- 징크스의 재미있는 실화
- 학업에 관련된 징크스(설문지 답변)
- 징크스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
(3) 마음가짐과 징크스
- 자기 암시
- 자기 수련
(4) 사람들이 징크스를 믿는 이유
- 미신 Vs 징크스
- 강화 와 조작적 조건화
3. 결론
- 징크스, 내 마음 안에 살고 있는 적
- 본문내용
-
< 주제 선정 동기 >
- 징크스는 사실 무의식적으로 우리가 흔히 한가지씩은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힘이다. 그런데 이를 무시하고 자식의 능력에 비례시켜 결과를 비추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징크스를 깨지 못하고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감추기 위해 징크스를 따르는 사람이 있다.
우리는 여기서 힌트를 얻어 징크스가 미치는 심리적 영향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 알아보고, 이것을 시험과 관련지어 학생들의 심리상태를 조사해 보기로 했다.
< 주제에 따른 예상 결론 >
- 징크스는 사실 심리적으로 우리에게 자리 잡고 있는 힘이다.
이것을 물리치는 것은 자신의 의지이고 노력이다. 자신의 노력에 맞추어 결과는 얻어지는 것이지 징크스가 그 결과물에 영향을 미친다는 판단은 어리석은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징크스를 통해 잠시나마 불안감과 긴장감을 해소하려 하고 이것은 나아가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징크스가 깨져버리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잠재적으로 믿었던 징크스에 의해 감췄던 불안감이 들어나 그 불안함으로 결과물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징크스가 직접적으로 결과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심리적으로 징크스에 의지하고 징크스대로 안 되면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껴 결과물에 조금이나마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한국사 Ⅰ단원(전근대 한국사의 이해) 핵심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제시
- [문학] 정의의 사람들 분석
- [프랑스문학] Albert Camus 까뮈`정의의 사람들`작품분석
- [유아교육] 만 0세 유아 탐색놀이 활동계획안-알록달록 색 가면
- 예수는 역사다 레포트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나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