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우수 인재의 판정이 중점이 되어버린 영재 교육의 현주소는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재 교육
1.서론
2.본론
가. 영재의 정의
나. 영재 교육이란
다. 영재 교육 대상자 선발
라. 영재 판별도구
마. 외국의 영재 교육 소개
바. 우리나라 영재 교육의 실태
사. 해결책
3.결론
- 본문내용
-
영재 교육
(우수 인재의 판정이 중점이 되어버린 영재 교육의 현주소는 무엇인가?)
1.서론
요즘 들어 뉴스에서 시끄럽게 떠들어댄 영재 유근이로 인해 영재 교육 열풍이 더욱 거세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9살짜리 소년이 대학교에 입학하고 정보 처리 기능사 시험에 합격했으며 이름도 생소한 슈뢰딩거 파동 방정식, 초끈 이론 등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고 있다니 세상이 놀랐을 법도 하다. 하지만 그 놀라움이 엉뚱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내 아이도 저런 가능성이 있는 아이인가 하는 마음에 엄마들의 치맛바람이 다시 불고 있는 것이다. 아이 손을 붙잡고 영재 학원을 향해 달려가는 엄마들의 마음이야 오죽 하겠냐 만은 영재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헤아린 채 아이를 학원에 맡기는 엄마가 몇이나 될까하는 생각이 앞선다. 자기 자녀를 외국어고, 과학고로 진학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변해버린 영재교육에 대해 그 참된 뜻을 알아보고 영재 판별과 판별의 실패 가능성, 현재 영재 교육의 실태에 대해 조사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한다.
2.본론
가. 영재의 정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영역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인 사람이 지적인 능력, 즉 아이큐도 뛰어날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평균 이상의 능력이면 충분하다. 실제로 학생으로서의 학업 성취 정도와 성인으로서의 성취 정도 사이에는 보통 생각하는 것보다 상관이 낮다는 보고가 많이 있다. 따라서 평균 이상의 결과를 얻은 사람은 누구나 영재가 될 가능성이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kant21.net/
http://www.i-learngifted.com/
http://www.chosun.com/
http://www.kedi.re.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