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우수 인재의 판정이 중점이 되어버린 영재 교육의 현주소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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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재 교육

1.서론

2.본론
가. 영재의 정의

나. 영재 교육이란

다. 영재 교육 대상자 선발

라. 영재 판별도구

마. 외국의 영재 교육 소개

바. 우리나라 영재 교육의 실태

사. 해결책

3.결론

본문내용
영재 교육
(우수 인재의 판정이 중점이 되어버린 영재 교육의 현주소는 무엇인가?)

1.서론
요즘 들어 뉴스에서 시끄럽게 떠들어댄 영재 유근이로 인해 영재 교육 열풍이 더욱 거세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9살짜리 소년이 대학교에 입학하고 정보 처리 기능사 시험에 합격했으며 이름도 생소한 슈뢰딩거 파동 방정식, 초끈 이론 등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고 있다니 세상이 놀랐을 법도 하다. 하지만 그 놀라움이 엉뚱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내 아이도 저런 가능성이 있는 아이인가 하는 마음에 엄마들의 치맛바람이 다시 불고 있는 것이다. 아이 손을 붙잡고 영재 학원을 향해 달려가는 엄마들의 마음이야 오죽 하겠냐 만은 영재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헤아린 채 아이를 학원에 맡기는 엄마가 몇이나 될까하는 생각이 앞선다. 자기 자녀를 외국어고, 과학고로 진학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변해버린 영재교육에 대해 그 참된 뜻을 알아보고 영재 판별과 판별의 실패 가능성, 현재 영재 교육의 실태에 대해 조사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한다.

2.본론
가. 영재의 정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영역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인 사람이 지적인 능력, 즉 아이큐도 뛰어날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평균 이상의 능력이면 충분하다. 실제로 학생으로서의 학업 성취 정도와 성인으로서의 성취 정도 사이에는 보통 생각하는 것보다 상관이 낮다는 보고가 많이 있다. 따라서 평균 이상의 결과를 얻은 사람은 누구나 영재가 될 가능성이 있다.
참고문헌
http://www.kant21.net/
http://www.i-learngifted.com/
http://www.chosun.com/
http://www.ked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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