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영아기 아동과 어머니와의 놀이를 관찰하고, 놀이단계가 어디에 속하는지 관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주제]
영아기 아동과 어머니와의 놀이를 관찰하고, 놀이단계가 어디에 속하는 지 관찰 분석한다.
Ⅰ.거울보기 (1단계)
Ⅱ.리본과 실이 빙글빙글(1단계)
Ⅰ.분유통 쌓기 (2단계)
Ⅱ.목욕놀이 (2단계)
Ⅲ. 없네 있네 (2단계)
Ⅳ.거꾸로 보여요 (2단계)
Ⅴ . 아빠 무릎 비행기 (2단계)
Ⅰ. 북치기놀이 (3단계)
Ⅱ. 낙서하기 (3단계)
Ⅲ.나 잡아봐라 (3단계)
Ⅳ.발등 밟고 걸음마 놀이 (3단계)
Ⅴ. 손가락으로 물건 집기 (3단계)
Ⅵ.숨긴 물건 찾기 (3단계)
Ⅶ.어느 손에 있을까? (3단계)
Ⅰ. 공 주고받기 (4단계)
Ⅱ.손 흔들며 빠이빠이~ (4단계)
Ⅰ. 통통통 작은 북을 울려라(5단계)
0세아 영아 발달 특징 및 보육 방향
- 본문내용
-
Ⅱ.리본과 실이 빙글빙글(1단계)
● 놀이목표 : 감각 및 탐색
● 준비물
15~20cm 의 밝은 색의 털실과 리본 테이프(각2개), 낚시줄, 60cm 정도의 나무막대, 투명 테이프
● 놀이방법
① 엄마는 나무 막대에 약 10cm의 낚시줄을 5cm간격으로 묶는다. 그 끝에 털실과 리본 테이프(손으로 미끄러지듯이 세게 잡아당겨서 나선형으로 말리게 한 것)를 털실-테이프-털실-테이프의 순서로 붙인다.
② 아기를 눕힌 후 아기가 손을 뻗으면 만질 수 있는 위치에 털실과 테이프 오도록 나무 막대를 들고 있는다.
③ 엄마는 손으로 리본과 털실을 옆으로 훑듯이 만진다.
④ 엄마는 아기의 손을 잡아서 만지게 한다.
Ⅰ.분유통 쌓기 (2단계)
● 놀이목표 : 소근육 발달 및 손과 눈의 협응력 증진
● 준비물
크기가 큰 빈 분유통3-4개
● 놀이목적
아기의 감정과 정서를 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시기의 아기에게 있어 쌓기 놀이는 정서 발달의 의미가 클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의 아기는 쌓고 무너뜨리는 전 과정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부정적인 정서까지도 표출합니다. 수많은 시행착오 속에서 놀잇감을 집어던지며 분노를 표현하기도 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완성이 됐을 땐 기쁨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