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공개수업지도안] 수학과 교수 학습 지도안 -레크리에이션 수학 프로그램의 전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개관

2. 수와 연산 영역의 지도 내용 및 관련 단원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6. 이론적 배경

7. 설문지를 통한 학습자의 실태 조사 및 분석

8. 수업 계획

9. 본시 학습의 실제

10. 본시의 평가 계획

본문내용
가. 레크리에이션 수학 프로그램 적용의 필요성
제 7차 수학과 교육 과정에 따른 우리나라 수학 교육의 기본적인 방향은 학습자의 수학 학습 능력과 학습심리를 최대한 고려하여, 이를 실제 수학 수업 현장에서 실천시키려는 이른바 ‘학습자 존중’의 정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으로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의 유치, 능동적 학습 활동 강조, 학습량의 적정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해결의 강조, 학습자 수준별 적용 등이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생들은 오랫동안 수학을 배워 왔음에도 불구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어렵게 느끼며 수학을 단지 시험을 치르기 위하여 공부해야하는 도구로 생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수학이 학생들에게 재미없고 어렵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수학의 내용을 최종적인 형태, 즉 수학화 또는 추상화된 상태에서 내용을 전달하고 받아들이기를 요구함으로써 발생되는 현상이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의 수학 지도에 있어서 학습자의 인지적 측면의 고려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정의적인 측면에 대한 배려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