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공개수업지도안] 수학과 교수 학습 지도안 -레크리에이션 수학 프로그램의 전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의 개관
2. 수와 연산 영역의 지도 내용 및 관련 단원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6. 이론적 배경
7. 설문지를 통한 학습자의 실태 조사 및 분석
8. 수업 계획
9. 본시 학습의 실제
10. 본시의 평가 계획
- 본문내용
-
가. 레크리에이션 수학 프로그램 적용의 필요성
제 7차 수학과 교육 과정에 따른 우리나라 수학 교육의 기본적인 방향은 학습자의 수학 학습 능력과 학습심리를 최대한 고려하여, 이를 실제 수학 수업 현장에서 실천시키려는 이른바 ‘학습자 존중’의 정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으로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의 유치, 능동적 학습 활동 강조, 학습량의 적정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해결의 강조, 학습자 수준별 적용 등이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생들은 오랫동안 수학을 배워 왔음에도 불구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어렵게 느끼며 수학을 단지 시험을 치르기 위하여 공부해야하는 도구로 생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수학이 학생들에게 재미없고 어렵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수학의 내용을 최종적인 형태, 즉 수학화 또는 추상화된 상태에서 내용을 전달하고 받아들이기를 요구함으로써 발생되는 현상이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의 수학 지도에 있어서 학습자의 인지적 측면의 고려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정의적인 측면에 대한 배려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학습부진]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목적,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치료,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수기,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과 기대효과, 향후 수학과 학습부진아 지도 방향 분석
- 중학교 수학과 멀티미디어,도형,수연산개념,수준별이동 지도자료(학습자료), 중학교 수학과 웹기반,기하와 함수영역, 모듈식 지도자료(학습자료)
- 열린교육과 국어과 수업(국어교육), 영어교육, 열린교육과 수학교육, 사회과교육, 열린교육과 과학과 수업, 도덕과 수업, 열린교육과 미술과 수업
- 수학교육 그래픽계산기 활용의의, 수학교육 그래픽계산기 적용영역, 가능성, 수학교육 그래픽계산기 수업모형, 수학교육 그래픽계산기 활용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