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국어과 교수 학습 방법 구성의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국어과(국어교육)정의,어휘지도, 학습평가,구성주의, 국어과(국어교육)교수학습방법,시사점
- [교육평가][미술과][체육과][국어과][영어과][수학과]미술교육평가(미술과교육평가), 체육교육평가(체육과교육평가),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 영어교육평가(영어과교육평가), 수학교육평가(수학과교육평가) 분석
- [초등국어]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 평가 및 신구 교육과정 비교
- [초등학교 국어과][초등학교 국어교육]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독해교육,시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시감상교육,글쓰기교육,이야기교육
- 학습지도 이론, 학습지도 원리, 학습지도 방법, 수학과교육,국어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실과과교육 학습지도, 도덕과교육 학습지도 분석
- 목차
-
Ⅰ. 머리말
Ⅱ. 용어의 재개념화
1. 용어의 혼란과 문제점
2. 용어의 정리 및 재개념화
Ⅲ. 국어과 교수ㆍ학습 방법 적용 실태와 문제점
Ⅵ. 국어과 교수ㆍ학습 방법 구성의 변인과 원리
1. 교수ㆍ학습 방법 구성의 핵심 변인
2. 교수ㆍ학습 방법 구성 원리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교사의 특징은 다양한 수업 방법을 구사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Borish, 2000)
→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교수ㆍ학습 방법 개발의 필요성
* 현행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는 ‘방법, 평가에 관한 사항의 상세화’를 강조하여 다양한 교수ㆍ학습 방법의 시도를 권장.
Ⅱ. 용어의 재개념화
1. 용어의 혼란과 문제점
학생 활동 중심 수업 및 교사ㆍ학생 간 상호작용이 강조되면서 ‘교수법, 지도법, 수업모형’을 대신하여 ‘교수ㆍ학습 방법, 교수․학습 모형’과 같은 용어가 선호되고 있으나, 다의적인 해석과 사용으로 개념의 혼란을 초래함: 용어 정리의 필요
* 기술의 구체화, 정교화에 따라 ‘언어(학습)관→접근→방법/모형→기법/전략/절차’의 순서로 위계화의 시도가 있었음 (김혜정,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