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주의가 산만한 초등학교 학습자를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로그램 주요 내용 요약
Ⅱ. 프로그램 상세 내용
Ⅲ.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논의
- 본문내용
-
▶ 흥미유발
(1) 활동목적
- 주의가 산만한 아이들은 수업을 들어가면서 집중을 유도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보통의 방법을 쓰기 보다는 마술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좀 더 강한 시각적인 자극을 줌으로써 집중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프리맥의 원리란 덜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그 다음에 더 좋아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덜 좋아하는 활동을 장려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프리맥의 원리를 활용하여 마술을 시현한 후 아이들에게 마술의 원리를 즉시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본 수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알려준다는 것을 예고를 함으로써 수업에 끝까지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준비물
- 종이, 펜
(3) 지시사항
- 본 활동에 있을 모둠별 게임을 위해 반 전체 30명을 6명씩 다섯 모둠으로 나눈다.
- 각 모둠별로 앉게 하고, 1조부터 6조까지로 구분해준 후 마술활동을 시작한다.
- 선생님과 마술활동을 함께 할 친구는 앞으로 나오세요.
- 선생님이 종이를 잘 접어서 9등분을 해보겠어요. 선생님이 뒤로 보고 있는 동안 ○○○ 는 맨 윗 장에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적고 종이가 쌓인 순서대로 좋아하는 음식을 적어 주 세요.
- 다 적었으면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반 친구들이 알 수 있도록 그 종이를 보여주세요.
- 이제 그 종이들을 골고루 섞어서 책상 위에 펼쳐놓으세요. 자, 선생님이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맞춰볼게요.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 이랍니다.
- 선생님이 어떻게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맞출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요? 오늘 하게 될 재미있는 수업을 끝낸 후에 꼭 가르쳐주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학습장애 학습부진아의 진단과 치료fp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격,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국어과 교육과정, 영어과 교육과정, 수학과 교육과정, 음악과 교육과정,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향후 교육과정의 방향 분석
- 특수한 학습자 레포트
-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기술하고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작성과정5단계와 각단계주요한특징설명하시오0K
- 국어과 수업모형 직접 교수법 장점 직접 교수법 단점 직접 교수법 절차 직접 교수법 적용 가능성 직접 교수법 적용시 유의점 직접 교수법 적용 실제 문제 해결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