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주의가 산만한 초등학교 학습자를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로그램 주요 내용 요약

Ⅱ. 프로그램 상세 내용

Ⅲ.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논의

본문내용
▶ 흥미유발

(1) 활동목적
- 주의가 산만한 아이들은 수업을 들어가면서 집중을 유도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보통의 방법을 쓰기 보다는 마술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좀 더 강한 시각적인 자극을 줌으로써 집중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프리맥의 원리란 덜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그 다음에 더 좋아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덜 좋아하는 활동을 장려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프리맥의 원리를 활용하여 마술을 시현한 후 아이들에게 마술의 원리를 즉시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본 수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알려준다는 것을 예고를 함으로써 수업에 끝까지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준비물
- 종이, 펜

(3) 지시사항
- 본 활동에 있을 모둠별 게임을 위해 반 전체 30명을 6명씩 다섯 모둠으로 나눈다.
- 각 모둠별로 앉게 하고, 1조부터 6조까지로 구분해준 후 마술활동을 시작한다.
- 선생님과 마술활동을 함께 할 친구는 앞으로 나오세요.
- 선생님이 종이를 잘 접어서 9등분을 해보겠어요. 선생님이 뒤로 보고 있는 동안 ○○○ 는 맨 윗 장에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적고 종이가 쌓인 순서대로 좋아하는 음식을 적어 주 세요.
- 다 적었으면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반 친구들이 알 수 있도록 그 종이를 보여주세요.
- 이제 그 종이들을 골고루 섞어서 책상 위에 펼쳐놓으세요. 자, 선생님이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맞춰볼게요.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 이랍니다.
- 선생님이 어떻게 ○○○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맞출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요? 오늘 하게 될 재미있는 수업을 끝낸 후에 꼭 가르쳐주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