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언어교육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총체적언어교육의 학습자와 교사의 역할 및 교수전략
- 유아 언어 교육을 함에 있어서 왜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을 사용해야 하는가?
- 언어지도] 발음중심 언어교육접근법, 총체적 언어교육접근법, 균형적 언어교육접근법의 특징과 장단점 제시
- [국어과교육][국어교육]국어과교육(국어교육)총체적언어학습,자기주도적학습,가치탐구학습,웹기반학습,창의성계발학습,토의학습,문제해결학습,협동학습
-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원리와 원칙,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내용과 자료활용,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 시사점
- 목차
-
1. 총체적 언어교육이란?
2. 총체적 언어교육자료
3. 총체적 언어교육을 위한 교수전략
(1)시각적 전략
(2)이해를 위한 전략
(3)작가적 전략
(4)이야기 구조를 위한 전략
(5)연출전략
(6)듣기전략
(7)게임전략
(8)협동적 학습 전략
- 본문내용
-
1. 총체적 언어 교육이란?
총체적 언어는 진정한 의미의 읽기와 쓰기를 통해 일어나는 과정을 말한다. 분절된 기술이나 단편적인 언어 훈련은 진정한 읽기와 쓰기라고 볼 수 없다. 진정한 언어교육은 언어소통체제에 관한 규칙을 추론하고 이해하게 하며, 언어 작용을 예측하고 검증하도록 하는 과정에서 단순한 단어 습득이 아닌 유아로 하여금 창조의 과정을 말한다. 즉, 진정한 총체적 언어 교육이란 단순히 상황맥락 안에서 기술을 배우는 것을 초월하여 사회적․개념적․언어적 모든 맥락을 결정하는 상호작용의 상위 체계를 학습하는 보다 광범위한 의미이다. 그리하여 유아에게 의미있는 상황 속에서 유아의 동기화를 중시하고, 스스로 성취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총체적 언어교육을 위한 교육자료
총체적 언어 교육은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사고하기의 언어 과정을 통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수적 자료의 다양성에서 단순한 연습형식의 언어교육과 차이가 난다. 총체적 언어를 시도하는 교사는 '교수목적을 위해 의도적으로 제작된 자료'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아동문학, 신문, 잡지, 지도, 달력, 전화번호부, 요리책, 팜플렛, 일정표, 노래가사, 표지판, 포스터, 포장지, 음식점 메뉴 등 유아가 생활에서 접하는 것들을 활용하여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러한 생활 속의 자료들은 보다 높은 수준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며, 유아가 교육과정의 주체로서 활동을 전개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총체적언어교육][총체적언어접근법][총체적언어학습]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개관과 발달,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 원칙과 지도,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 활동사례,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적용효과
- [총체적언어접근법][총체적언어학습][총체적언어교육]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학습, 언어교육)의 개념과 발생배경, 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학습, 언어교육) 원칙과 역할분담, 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학습, 언어교육) 적용상유의점, 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학습) 효과와 제언
- 총체적언어교육(총체적언어접근법) 이론과 단계, 총체적언어교육(총체적언어접근법) 사례, 총체적언어교육(총체적언어접근법) 수업모형과 시사점
- 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교육, 언어학습)특성,원리, 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교육, 언어학습)수업모형,평가방법, 총체적언어접근법(언어교육)연구과제
- 총체적언어교수법(언어접근법,교육)특징,요소,고려사항, 총체적언어교수법(언어접근법,교육)지도, 총체적언어교수법(언어접근법,교육)단계별방법,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