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공학] MDS를 활용한 Cellular Phone 5종 유사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실험목적

2.실험계획

3.실험방법

4. 실험 결과 및 분석

5. 토 의

본문내용

1.실험목적
핸드폰의 외형의 유사성의 정도를 파악하기 위하여 다차원척도법(MDS :
Multi-Dimensional Scaling)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좀더 Visual하게 유사성의 정도의 Mapping 된 정보를 보여 주기 위한 목적이 있다.


2.실험계획
5종의 핸드폰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설문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도출하고
다차원척도법(MDS)을 통해 핸드폰 외형에 대한 소비자의 유사성 정도를
파악한다.

3.실험방법

1) Stimulus간의 비유사성의 조사
핸드폰의 폴더를 열었을 때의 전체적 외형의 범주평정 방법(Likert척도)
으로 Stimulus간의 비유사성을 설문한다.
[ 0(완전동일)~9(매우 다름) ]

2) SP(Scalar Product)행렬 산출
SP행렬을 구하는 절차에 따라 완성된 SP행렬을 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공학을 비교 설명하시오 2)인간이 과학을 공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말하시오 3) .정보화 사회에 인터넷의 확산으로 인간 접촉이 감소하면서 인간 소외 문제가 사회 4)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 원리에 대해 말하시오 5) .자연계열의 전공적성에서는 본고사와 마찬가지로 난이도 높은 수학 물리 화학 생 * ,물 지학 등의 문제가 나온다 여기서는 그런 문제에 대한 소개는 생략한다 , . .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도 이 같은 경향과 무관치 않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이들이 전업 테러리스트가 아니고 일시적 테러리스트라는 점은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정보 당국은 이들의 테러 준비과정 자체가 단순한 데다 특이한 행동도 하지 않아 모의단계에서 쉽게 발각되지 않는다는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더 타임스는 누군가 이상한 조짐을 보이면 즉시 신고하는 것 이외에는 사전에 테러키드의 행동을 막아낼 방법은 없다면서 따라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분석 – 경쟁사 벤치마킹, 시장의 안정성, 성장 추이, 브랜드에 대한 지원 정도 등을 분석하여 예측한 브랜드 이익이 실현될 가능성이 어느 정도인지를 분석한다. 5)브랜드 가치 산출 – 앞선 4단계의 과정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미래 이익 창출 능력인 ‘브랜드 가치’를 산출하게 된다.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경제적 가치를 화폐가치로 평가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브랜드 전략 수립의 도구로서 활용하는데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 [인간공학] MDS를 활용한 MP3 유사성 분석
  •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MDS기법은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것이다. MP3의 분석 결과 현재의 MP3플레이어들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소비자는 참신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내구성을 원하고 있다. 따라서 이에 맞추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참고문헌(References) 다차원척도법과 컨 조인트 분석의 활용과 결합 해석, 홍릉과학출판사, 이경일, 박종규 공저(1993)다차원척도법, 교육과학사, 박광배(2000)인간공학MDS을 이용하여 MP3플레이어 분석

  • [인간공학] MDS를 이용한 핸드폰의 감성선호도분석
  • 분석을 실시하였다.6. 설문결과 및 분석6. 1 이동통신 단말기의 비유사성 분석6. 1. 1 입력 데이터6. 1. 2 분석 결과● 요인분석6. 1. 3 제품에 대한 비유사성 요인분석 결과결과 “설명된 총분산”을 보면 총 6가지 요인 중 2가지 요인이 상당한 영향이 있다고 결과가 나왔다. 이것은 2차원으로 요인을 분석할 수 있음을 말해준다.6. 2 제품별 선호도 분석6. 2. 1 입력 데이터6. 2. 2 분석 결과● 다차원척도법(ALSCAL)Iteration history for the 2 dimensional solution (in 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