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fuel cell performance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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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실험 제목 : fuel cell performance test

2. 실험 목적 : fuel cell system의 작동법과 기본 구성을 경험해보며, fuel cell의 효율 및 성능을 테스트 한다.

3. 관련 이론

(1) 연료 전지의 정의

연료 전지의 일반적인 작동 특성은 외부 회로에서 전자가 양극(anode)에서 음극(cathod)으로 흐르고 수소는 양극판 쪽으로 산소는 음극판 쪽으로 공급된다.

Anode Reaction : 2H2- ➜ 4H+ + 4e-

Cathode Reaction : 4H+ + 4e- + O2 ➜ 2H2O

(2) Gibbs function
G=△H-T△S


: 자발적
: 가역적
: 비자발적으로 주위의 엔트로피를 높여야 가능

표준 상태 자유 에너지 : 일정 온도에서 측정한

표준 생성 자유 에너지 :

Gibbs free energe G 는 G = E + PV - TS = H - TS (2) (E = System energy, S = system entropy, P = system Pressure, V = system Volume, T = 절대온도, H = enthalpy (H = E + PY)를 나타낸다.

참고문헌
최신 일반학/ 탐구당/ Kotz & Treichal
열역학 / 사이텍 미디어 / 박영무 박경근 장호명 김영일 공역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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