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이크로 소프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서론)
a. Purpose of study (조사목적)
b. Corporate information (기업정보)

Ⅱ. Business Strategies (경영전략)
a. 윤리경영
b. 기술우위
c. 인사관리

Ⅲ. Interview (인터뷰)

Ⅳ. Conclusion (결론)
a. SWOT Analysis (SWOT 분석)
b. 앞으로 나아갈 길.

Ⅴ. Reference (참고문헌)

Ⅵ. Appendix (부록)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서론)
a. Purpose of study (조사목적)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전세계 모든 기업들은 지금도 생존을 위한 치열한 싸움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에도 수천개의 기업들이 이 생존경쟁에서 이기지못하고 소비자들의 눈에서 사라지고 있는 것이 냉정한 현실이다. 기업들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갖가지 경영전략을 생각하고 있으며 이런 경영전략들 중 어떤것들은 성공적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였고 어떤것들은 실패하기도 하였다. 제품과 서비스 또한 어떤것들은 성공적으로 살아남아 소비자에게 장기간 동안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반면에 어떤 제품들은 기업들이 들인 노력과 비용을 무시한채 금방 고객들의 눈에서 사라져 버리기도 한다.
그런 맥락에서 마이크로 소프트는 모든 기업의 우상이며 롤모델(Role model) 이다. 1975년 빌 게이츠라는 하버드 중퇴생이 설립한 이 회사는 현재 20년이 넘도록 세계 최고 기업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직원만 5만명이 넘는 실로 거대 기업이 아닐 수 없다. 그들의 상품이 곧 21세기 정보화사회를 창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듯 마이크로 소프트는 컴퓨터 산업의 바탕이다. 매년 280억 달러가 넘는 매출액과 회사의 시그너처 상품인 윈도우프로그램, Internet explorer들은 항상 고객들을 사로잡고 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 소프트를 대적할 경쟁자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이크로 소프트가 전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실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빌게이츠 @ 생각의 속도-디지털 신경망 비즈니스-
이건창, 경영정보처리론, 무역경영사, 2001.9.1
icon 스티브 잡스
장세진, 글로벌경영, 박영사, 2001.1.30
The Google Story
LG 주간경제
마이클 A 쿠스마노,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밀, 삼성경제연구소, 1997.9.13
정한규, 재무관리원론, 경문사, 2001.8.10
자넷로, 빌게이츠 미래를 바꾸는 기술, 문학세계사, 2000.3.5
빌게이츠, 빌게이츠 @생각의 속도, 청림출판, 1999.5
원디 골드만 롱, 마이크로소프트 파일, 더난출판사, 1999.6.15
빌게이츠 성공에 감춰진 10가지 비밀, 영언문화사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www.microsoft.com) 외 여러 인터넷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전략을 구사해야 할 것이다.※ 참조문헌 및 참고자료-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홍순명 역, 하워드 슐츠 저 / 김영사 1999년-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임희정 공저 / 넥서스 2003년- 본 교재, 경영학으로의 초대-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ceoreport.co.kr- http://namenet.co.kr목 차서 론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하워드 슐츠본 론1.환경분석1)외부 일반 환경분석①인구분석②경제분석③사회/문화 분석2)내부 역량 분석3) Current

  • [일본경영][지식경영][인터넷경영][경영모델][경영품질상]일본경영과 지식경영, 일본경영과 인터넷경영, 일본경영과 경영모델, 일본경영과 경영품질상, 일본경영과 경제발전, 일본경영과 Z이론(제트이론) 분석
  • 전략’이란 말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예컨대 국가의 외교전략이나 세계화전략, 선거 입후보자의 선거전략, 직장인의 승진전략, 대학졸업자의 취업전략, 입시생의 입시전략 등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전략개념들이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서 관심을 가지는 것은 기업의 경영전략이다. 군사학에서 처음 사용되기 시작한 전략이란 개념이 기업경영에 응용 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최근 경영전략은 경영학에서 매우 중요한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 [경영학] 경영 마인드에 대해서
  • 경영 마인드가 바뀌면 그 기업이 나아가는 방향이 바뀌게 된다. 그러므로 경영자는 그 기업의 현실에 맞는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나름대로의 경영 철학으로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운영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제3기업이 글로벌 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 신상품 전략 및 관리시스템 중심으로- 이광희대통령도 경영자 주부도 경영자 新 경영 마인드 365 上 - 윤은기대통령도 경영자 주부도 경영자 新 경영 마인드 365 下 - 윤은기경영학의 진리체계

  • [경영] 경영 마인드에 대해서
  • 경영 마인드가 바뀌면 그 기업이 나아가는 방향이 바뀌게 된다. 그러므로 경영자는 그 기업의 현실에 맞는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나름대로의 경영 철학으로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운영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제3기업이 글로벌 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 신상품 전략 및 관리시스템 중심으로- 이광희대통령도 경영자 주부도 경영자 新 경영 마인드 365 上 - 윤은기대통령도 경영자 주부도 경영자 新 경영 마인드 365 下 - 윤은기경영학의 진리체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