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선정동기 (연구목적 및 배경)
2) C G V 소개

2. 본 론

1) 서비스 & 마케팅
- 서비스 전략
- CGV 수상내역
- GAP모형: 서비스 품질 관리
- 서비스 회복 시스템
2) 시장분석 - 마이클포터의 5 factor
3) SWOT
4) STP 분석
5) 마케팅 믹스 4P분석
6) 수요/공급 전략

3. 결 론
- 개선점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선정동기

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였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어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극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호텔식 고급 서비스를 지향해 오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다. 그에 따른 성과로 연간 관객 1천 500만 명을 돌파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많은 관객이 찾는 영화관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에 우리 조는 CGV를 선정하게 되었다.

2) C G V 소개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인 CGV는 가장 먼저 전국체인화 시대를 열었으며,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 문화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해왔다. 연간 1억 명이 넘는 영화관객 시대, 한국영화의 비약적인 성장, 저부가가치 산업이었던 극장이 21세기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되던 그 자리에 CGV가 있었다. 또한 CGV는 자사만의 서비스 테마 7가지를 가지고 있다. 항공기의 퍼스트클래스를 옮겨 놓은 것 같은 골드클래스, 영화 관람 중 아이를 돌봐야 하는 걱정을 잠시 덜어 드릴 수 있는 유아놀이방, 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대기표, VIP고객용 CGV라운지, 서비스 삼림욕 효과가 있는 국내산 편백나무 천연 항공조 시스템,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 초대형 판타스틱 시네마와 그린시네마 가 7가지의 테마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CGV는 고객에게 영화 그 이상의 감동, 즉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CGV 기업명은 아래와 같은 약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CGV는 앞에서 언급 한 것처럼 업계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멀티플렉스인 3사(CGV, LOTTE CINEMA, MEGA BOX)는 배급사보다 파워를 가지고 있는 것이 요즘 실정이다. 보다 많은 스크린 수를 가지고 있는 CGV사는 배급사에 파워를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 같은 계열사인 CJ 엔터테인먼트가 배급시장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배급사와의 협력관계, 협상능력 등에서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세 번째로 마케팅은 개봉영화의 홍보활동과 영화관 자체의

  • CJ CGV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ContentsⅠ. 서 론 1. 선정동기(연구목적 및 배경)2. CGV 소개Ⅱ. 본 론1. 서비스 & 마케팅(1) 서비스 전략(2) CGV 수상내역(3) GAP모형: 서비스 품질 관리(4) 서비스 회복 시스템2. 시장분석 - 마이클포터의 5 Factors3. SWOT 분석4. STP 분석5. 마케팅 믹스 4P분석6. 수요/공급 전략Ⅲ. 결 론1. 개선점 및 향후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 론 1. 선정동기(연구목적 및 배경)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의 서비스 전략7. CGV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문제점분석(2) 새로운 마케팅전략 방안제시8. 결론 및 나의의견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형태 : 주식회사창립 : 1999년 4월 1일 상장일 : 2004년 12월 24일 본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동) 대표 이사 : 서정 사업 내용 : 영화 사업자산 총액 : 1조 1046억원모기업 : CJ 그룹 웹사이트 : http://www.cgv.co.kr CGV는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Village Cinema Internationa

  • [서비스마케팅] CJ CGV 서비스 전략
  • 서비스산업의 품질지수 영화관부문 1위 선정5. 2003. 7 한국경제신문사 - 한경마케팅대회 대상 수상...*I. Multiplex-CGV (향후계획)*II. 상황분석 - 소비자새로운 관람계층의 지속등장주 5일 근무제 도입이 확산여가,레저,문화 활동의 증가 추세*II. 상황분석 - 시장영화 배급 구조국내 영화 배급시장은 시네마 서비스, 코리아픽쳐스,CJ 엔터테인먼트와 튜브엔터테이먼트의 4강체제가형성되어 있다.*II. 상황분석 - 시장34.7%코리아픽쳐스45.3%시네마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멀티플렉스 CGV 서비스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 목 차 -1. 소개 및 선정 이유1.1 소개(홈페이지에서 발췌)1.2 CGV 선정 동기2. 포지셔닝과 수요관리2.1 포지셔닝2.2 수요관리 전략3. 마케팅 믹스와 SWOT3.1 CGV-서비스 상품관리3.2 서비스 가격 관리3.3 CGV-서비스 촉진 전략3.4 CGV-서비스 유통 관리3.5 CGV-서비스 프로세스 관리3.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3.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3.8 SWOT4. CG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4.1 Only One 서비스4.2 차별적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요인5.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