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분석] 삽겹살집 ‘명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현 소매업의 시장 흐름과 유통과의 관련성
* 삽겹살집 ‘명주’의 선택 동기와 현 삼겹살 시장의 상황
본론
Ⅰ. 명주 (明酒) 소개
1. 외부 * 내부 환경 분석
2. 메뉴 소개
Ⅱ. 인터뷰 내용 정리 및 분석
1. 개업동기와 입지선정
2. 주 고객층
3. 종업원
4. 매출
5. 홍보
Ⅲ. 돈박사 분석 및 명주와의 비교 분석
1. 돈박사 분석
2. 명주 VS 돈박사
Ⅳ. 명주의 장점과 보완할 점에 대한 분석
1. ‘명주’의 장점
2. ‘명주’의 보완할 점들
Ⅴ. 명주의 보완할 점들에 대한 대안 제시
1. 삼겹살 전문 식당으로의 변화
2. 간판의 위치 변화
3. 인테리어의 변화
4. 쿠폰제 실시 - 5번 방문시 냉면 1그릇 무료
5. 홍보 활동
결론
- 본문내용
-
* 삽겹살집 ‘명주’의 선택 동기와 현 삼겹살 시장의 상황
일반 직장을 다니다가 어느 정도 자신의 기반이 다져지거나 퇴직을 해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누구나 한번쯤 자신이 경영하는 사업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것은 노후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도 있지만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거나 상사, 또는 부하에게 간섭받지 않으며 직접 모든 경영 활동을 총괄하는 주체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또한 소규모의 소매업은 어느 정도의 자금만 있다면 특별한 자격을 갖고 있지 않아도 누구나 사업을 시작 할 수 있다. 월마트의 샘 월튼처럼 뛰어난 학벌과 부유한 집안이 아닌 평범한 사람이 어린 시절부터 배달 일을 하면서 결국 세계적인 대형 할인점인 월마트를 만들어낸 것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1) 피아노선생님에서 삼겹살집 사장으로의 변화
자칫 일률적으로 경영이 이루어 질 수도 있는 대형할인점의 사업자, 또는 경영자가 아닌 일반 직장인에서 소규모 소매업의 사장이 된 사람들의 사업 얘기를 듣는 다는 것은 이제껏 이론만을 접해온 우리들에겐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대형할인점이 아닌 소규모 삽겹살 집을 찾아가 인터뷰를 하기로 하였다. 또한 ‘명주’를 운영하고 계시는 배영미 사장님은 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피아노 학원 선생님으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이런 사업에는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으시기 때문에 더욱 인터뷰가 기대되었다.
자료평가
- 약간 부족한감이...
- sangw***
(2006.12.02 22:13: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