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분석] 삽겹살집 ‘명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현 소매업의 시장 흐름과 유통과의 관련성
* 삽겹살집 ‘명주’의 선택 동기와 현 삼겹살 시장의 상황

본론
Ⅰ. 명주 (明酒) 소개
1. 외부 * 내부 환경 분석
2. 메뉴 소개
Ⅱ. 인터뷰 내용 정리 및 분석
1. 개업동기와 입지선정
2. 주 고객층
3. 종업원
4. 매출
5. 홍보
Ⅲ. 돈박사 분석 및 명주와의 비교 분석
1. 돈박사 분석
2. 명주 VS 돈박사
Ⅳ. 명주의 장점과 보완할 점에 대한 분석
1. ‘명주’의 장점
2. ‘명주’의 보완할 점들
Ⅴ. 명주의 보완할 점들에 대한 대안 제시
1. 삼겹살 전문 식당으로의 변화
2. 간판의 위치 변화
3. 인테리어의 변화
4. 쿠폰제 실시 - 5번 방문시 냉면 1그릇 무료
5. 홍보 활동

결론
본문내용
* 삽겹살집 ‘명주’의 선택 동기와 현 삼겹살 시장의 상황

일반 직장을 다니다가 어느 정도 자신의 기반이 다져지거나 퇴직을 해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누구나 한번쯤 자신이 경영하는 사업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것은 노후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도 있지만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거나 상사, 또는 부하에게 간섭받지 않으며 직접 모든 경영 활동을 총괄하는 주체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또한 소규모의 소매업은 어느 정도의 자금만 있다면 특별한 자격을 갖고 있지 않아도 누구나 사업을 시작 할 수 있다. 월마트의 샘 월튼처럼 뛰어난 학벌과 부유한 집안이 아닌 평범한 사람이 어린 시절부터 배달 일을 하면서 결국 세계적인 대형 할인점인 월마트를 만들어낸 것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1) 피아노선생님에서 삼겹살집 사장으로의 변화

자칫 일률적으로 경영이 이루어 질 수도 있는 대형할인점의 사업자, 또는 경영자가 아닌 일반 직장인에서 소규모 소매업의 사장이 된 사람들의 사업 얘기를 듣는 다는 것은 이제껏 이론만을 접해온 우리들에겐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대형할인점이 아닌 소규모 삽겹살 집을 찾아가 인터뷰를 하기로 하였다. 또한 ‘명주’를 운영하고 계시는 배영미 사장님은 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피아노 학원 선생님으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이런 사업에는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으시기 때문에 더욱 인터뷰가 기대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약간 부족한감이...
  • sangw***
    (2006.12.02 22:13:58)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 고전소설론 요점정리
  • 명주보월빙의 이해- 윤하정삼문취록과 더불어 2부 연작소설. 낙선재본 필사본이 유일본.(1) 과연 우리 나라에서 창작되었나 하는 문제제기①이 작품이 소재와 무대를 중국에서 취하고 있다는 점 ②작자와 창작연대가 밝혀지지 않았다는 점. ③한번도 활자화되지 않았다는 점 ④이러한 대하장편이 우리 나라에서 창작될 수 있었겠는가 하는 점.(2) 이러한 문제제기에 대한 해명①중국을 무대로 하는 것과 작자 미상은 우리 고전 소설의 보편적 현상

  • 농업회사법인안동전통명주(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농업회사법인안동전통명주(주) 기업보고서(NR1)
  • [창업경영론] 막걸리 바 창업계획서
  • 분석사업 타당성검토자금조달인테리어마케팅 전략인력채용사업개시THANK YOU고윤진, 밧트체렌, 송옥진, 원성희, 조영훈, 함세라우리나라는 쌀 생산량이 많지만 수요량은 적고, 시장 개방화 등에 따라 정부와 농민 간의 갈등이 많이 발생 : 쌀 소비 늘려야 하는 현실이며 이에 따라 막걸리 열풍을 조성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좀 더 고급화 하고 맛도 다양하게 만들어 와인 못지않게 막걸리 이미지를 6 디자인, 맛, 가격 등에 대한 꾸준한 개발

  • [마케팅사례] 참이슬사례분석
  • 유통전략으로서, 20대가 많이 모이는 거리를 거점으로, 집중화된 마케팅 전략을 핌으로서, 참이슬을 마시는 것은 유행에 앞서가는 것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려고 한다. 또한 이미지 마케팅으로서, 세련되고, 발랄한 음악을 광고에 삽입함으로서, 싸지만, 세련된 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서, 결코 가볍지만은 않은 소주의 제품자체에 대한 속성을 보완할 것이다.Ⅴ. 결론우리 조는 지금까지 참이슬이란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