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
1. 연혁
2. 주요제품
3. 분포도
4. 경영이념
(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
(2)경영이념(Purpose)
(3)핵심가치(Core Values)
(4)실천이념(Principles)
5. P&G 경영
(1)해외사업 운영
(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
(3)인력관리

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분석(4P)
3. P&G의 중국 진출사례
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

Ⅳ. P&G의 한국진출사례
1. 기업소개
(1)한국P&G현황
(2)한국P&G연혁
2. P&G의 전략 분석
(1)경영의 현지화
(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
(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4)소비자 니즈 파악
3. 마케팅 전략 사례
4. 유통전략
(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
(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
(1)유니레버
(2)유한 킴벌리

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
1. 국제활동
2. 국내활동
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
(1)P&G의 시사점
(2)P&G의 향후전략
4.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강원대학교 무역학과 국제기업론이란 과목을 들으며 기업조사에 대한 발표를 하기위해 기업조사를 1837년 비누, 양초제조회사로 시작하여 168년 동안 생활용품 시장에 있어서 매출액 400억 달러가 넘는 거대한 ‘브랜드 제국’으로 성장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P&G를 집중 분석해보고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P&G의 경영기법과 전략 등을 연구해보고, 나아가 세계적인 국제리더로서의 마인드를 갖게 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Ⅱ. GLOBAL Procter & Gamble(P&G)의 소개

█ P&G로 깨어나고 잠이 드는 지구촌
오늘날의 미국은 P&G로 잠을 깨고 잠이 든다.
‘크레스트’나 ‘브랜닥스’로 이를 닦고, ‘팬틴’혹은 ‘리조이스’로 머리를 감는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로부터 써왔던 ‘아이보리’로 세수를 마친다. ‘크러쉬’과일주스를 마시고 식용유 ‘크리스코’를 부어만든 에그 후라이나 스크램블로 아침식사를 한다. ‘타이드’로 세탁한 옷과 양말을 신고, ‘커버걸’이나 ‘맥스팩터’상표의 화장품으로 화장을 마친 후 ‘로마&쟈뎅’ 또는 ‘올드 스파이스’ 향수를 뿌린다. 그리고 외출 직전 겨드랑이에 데오도랑(Deodorant)인 ‘시크릿’을 바르거나 뿌린 후 집을 나선다.
바쁜 낮에는 ‘오레오’초컬릿이나 ‘프링글즈’감자칩으로 점심이나 간식을 하기도 한다. ‘헤드 & 숄더’와 ‘제스트’로 저녁 샤워를 끝내고 스물스물한 감기 기운을 느끼면’빅스’감기약을 털어 넣는다. 그리고 ‘위스퍼’로 안심하고 잠을 청한다. 어린 시절 ‘팸퍼스’로 안심하고 자랐듯이….

참고문헌
OFFㅣLINE
-브랜드제국 P&G 저자 : 프레더릭 댈즐, 2005
-Winning with the P&G99 : 찰스 L. 데커, 2003
-P&G power : 찰스 L. 데커, 2002

ONㅣLINE
-www.fortune.com 포츈
-www.pg.co.kr P&G 코리아
-www.google.co.kr 구글
-www.naver.com 네이버
-www.lgeri.com LG경제연구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봤네요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may***
    (2012.05.24 09:51: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덕분에 ppt 발표 숙제 잘해결했습니다 ^-^
  • tjsdk***
    (2010.05.17 14:41:3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아요 잘 참고했습니다
  • hms1***
    (2010.03.19 22:43:0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ㅋㅋㅋ
    여러 사례들이 참 많아요 ~
    저는 스왓만 필요한 관계로~
    여러 나라별 사례들도 많구
    내용이 다양해요 ~
  • bbobbo***
    (2006.11.24 00:56:22)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유한킴벌리 환경 경영
  • P&G는 쌍용제지를 인수한 97년 말부터 독점적 시장점유율(96년 기준 65.8%)을 배경으로 한국시장에 대해 미국식 스탠더드를 적용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을 추구했다. 가령 P&G는 오픈가격제를 포함한 미국식 납품가격 책정방식을 일방적으로 적용했다. 그러나, 이러한 P&G의 접근방법은 대형할인점이나 대리점과의 관계를 급속히 악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왔고 그로 인해 P&G의 상품은 대형 유통매장에서 퇴출되거나 뒷전에 밀리기 시작했다. 결국 P&G가 미

  • 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G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3P&G의 대표적 지역사회 활동 4P&G 기업활동이 주는 교훈5사회적 책임 활성화 방안Chapter 1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져야 할 분야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은 성장, 발전하여 기업의 규모가 거대해지면 소비자, 지역 사회 등과 관계를 가지게 된다. 이런 기업들은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글로벌화정보화 경쟁이 가속화- 세계 유통산업의 리딩기업들은 유망시장 선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해외진출을 경쟁적으로 추진중* 월마트(00.12월말) : 전세계 4,020 점포(미국 2,952 점포)* 까르푸(00.11월말) : 전세계 693 점포(프랑스 230 점포)-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전후방 연관기업이 IT를 기반으로 공급체인관리(SCM)전략 및 B2B네트워크 구축을 활발히 전개중2) 2002년 유통산업 여건▷ 최근 우리 경제의 경기저점 통과가능성에 대한 논의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해외진출- 프랑스(93), 헝가리(94), 폴란드(95), 체코(96), 슬로바키아(96), 아일랜드(97), 태국(98), 한국(99), 대만(00)98년 태국의 Lotus를 CP그룹으로부터 매입수퍼센타 17점(6,200억원)¤ 사업계획; 삼성테스코는 외형적으로는 2005년까지 총매출액 10조원, 총종업원수 2만5천명, 총점포수 55개에 달하는 한국 최고의 유통회사를, 질적으로는 최고의경영성과, 지역사회공헌도와 고객만족도를 달성하는 세계에서 가장 경영을 잘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hrm] 로레알의 인사제도 및 경력관리에 관한 인적자원관리
  • 경영4. L Oreal 의 인사제도1)로레알의 직무① Marketing② Sale③ Management Controller④ Press Relation⑤ Human Resources⑥ Training⑦ Logistics(stock manager)⑧ 재무, 회계2)LOreal의 인적자원관리-로레알의 경력관리3)로레알의 채용4)Marketing Award5)e-Strat Challenge5. P&G 회사소개1)P&G의 장인정신과 경영이념2)역사와 전통의 기업 P&G3)P&G의 중심인 소비자4)P&G의 존경받는 기업문화5)아름다운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6)첨단 종합 생활용품 회사 P&G7)피앤지의 세계활동6. P&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