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비타500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욕구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확산된 웰빙트랜드
-고객에게 제공하는 편익을 극대화
2) 시장분석
-시장 환경 분석
-비타500의 시장점유율
3) 경쟁우위 비교분석
-경쟁사분석(박카스/SWOT분석 4P분석)
-자사분석(비타500/SWOT분석 4P분석)
4) 고객의 이해
-세대별 선호도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요인
5) STP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3. 결론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욕구
비타500 = 고객의 욕구 + 회사의 장점
1)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확산된 웰빙트랜드
①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한 무 카페인 성분
기존의 드링크 - 소량의 카페인을 함유, 다량 섭취할 경우 어린이나 노약자들에게는 좋지 않은 영향
비타500 - 무 카페인, 비타민은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면 좋은 성분이라는 인식으로 섭취의 당위성 을 제공
② 비타민C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도가 높아진 점
- 최근 자신의 건강은 스스로 챙기는 실속파 소비자들이 비타민C를 손수 챙겨서 다닐 정도로 비타민 C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는 점을 고려
- 더욱 편한 방법으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를 연구
2) 고객에게 제공하는 편익을 극대화
① 유통망을 다양화시켜 소비자의 접근성을 극대화
- 구입의 편리성 : 박카스나 쌍화탕 등의 기존의 드링크는 약국에서만 구매
비타500은 약국보다는 편의점이나 소매상등의 유통망을 넓힘
② 기존의 정제형태의 알약이나 과립형태를 탈피, 액체형태의 ‘마시는 비타민’ 상품화
- 액체형태는 체내에 빨리 흡수되고, 음용하기 편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