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와 캠페인-국내외의 성공한 캠페인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광고와 캠페인의 정의
광고와 캠페인의 컨셉
광고와 캠페인의 특성



2. 본론 - 국내 성공 캠페인
해외 성공 캠페인
공익광고 캠페인
미래형 광고 캠페인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광고캠페인의 정의
광고캠페인이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조직적, 계속적으로 실시하는 일련의 광고활동을 말한다. 이것은 신제품의 발매, 신규 개점, 재고정리 등은 물론이고 소비자에 대한 상품지식의 보급, 경쟁상품과의 관계에서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선호태도 변경, 상품 이미지의 확립 등을 목표로 일정한 테마하에서 미리 짜여진 스케줄에 따라, 각종의 매체를 구사하여 종합적으로 전개된다.


2. 광고캠페인의 컨셉
성공 광고의 핵심은 잘 계획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다. 촉진 활동을 계획하는 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모든 활동을 상호 관련시키는 것이다. 전혀 다른 광고 시리즈보다는 상호 관련된 광고가 훨씬 가치가 높다. 각 광고가 서로 보완적이거나 다른 광고를 강화할 경우 소비자들은 더 잘, 그리고 오랫동안 기억한다. 광고 캠페인은 광고를 필요로 하는 모든 상황에서 이용될 수 있고 또 이용되어야 하지만, 상황의 여러 가지 요인이 변화함에 따라 서로 관련되지 않은 개별 광고를 내보는 것이 효과적일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도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3. 광고캠페인의 특성
일관성 있는 캠페인에서 어느 한 광고물을 보거나 들으면 사람들은 그전에 보았거나 들은 적이 있는 광고물의 일부임을 알 수 있다. 광고물의 시리즈를 일관성 있게 통합시키기 위해서는 모든 광고물을 하나로 묶기 위한 무엇인가 요인이 있어야 한다.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선 본질적으로 전략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캠페인은 오랜 긴간에 걸쳐서 집행되어야 하며 변화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조정되고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세계유명광고캠페인」 2003년, 브레인코리아, Nicholas Ind 지음, 박재관 옮김
「광고캠페인전략」 2003년, 열린책들, Donald Parente 지음, 조병량,한상필 옮김
‘이 광고의 성공 전략/태평양 라네즈 광고캠페인‘-신상현 BBDO 코리아 기획1본부 대리
www.sec.co,kr
www.advertising.co.kr
www.tvcf.co.kr
www.yuhan-kimberly.co.kr
www.mohw.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
  • .이에 대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 소비자 시장 조사를 소행하는 것이라고 봐야할 것이다.*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 대한항공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광고 성공요인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망,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
  • 성공 이후 후속 캠페인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메인카피처럼 각 나라의 고유한 문화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이었습니다.이후 진행된 나라는 중국이었습니다. 중국편은 ‘중국, 중원에서 답을 얻다’는 카피를 메인으로 내세웠습니다. 중국의 고유한 유적지와 함께 어울리는 명언을 소개하여 집중도를 높이는 광고를 보여주었습니다. 네티즌들에 의해 많은 패러디가 양산되었고, 광고효과도

  • [광고, 항공전쟁] 대한항공 vs 아시아나의 TV광고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광고 전략으로 나가고 있다. 또한 여러 계층의 다양한 세분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TV, Radio, 잡지, 인터넷 배너광고, 신문광고 등에 각 표적시장에 걸 맞는 광고를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광고는 1999년부터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아름다운사람들 ’캠페인, 아시아나 항공이 초창기부터 펼쳐왔던 ‘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 ‘새 비행기 ’캠페인의 연속선상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아시아나는 이 캠페인들을 통해 고객지향의 기업문화를

  • [관광학] 관광측면에서의 포지셔닝
  • 성공을 통해 주재정을 정상화시키는 밑거름이 됐다. 지난해 뉴욕주가 관광을 통해 거둬들인 수입만 390억달러다. 미국인 3020만명이 뉴욕을 방문했고 미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지역으로 자 리잡았다. 또 현재 뉴욕주에서만 75만명이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다. 고용문제까 지 해결한 셈이다. 2000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역대 최고의 파워브랜드 5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뉴욕주의 슬로건 `I LOVE NEW YORK`은 당당히 24위를 차지했다. 글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캠페인이다. LG전자는 이 요트대회의 메인스폰서인 요트 스폰서로 참여해 12척 중 1척을 LG전자의 글로벌 마케팅에 활용했는데, 요트와 돛, 선원 유니폼 등에 LG FLATRON 브랜드를 디자인하며, 또 경유지인 6개 주요도시를 거치면서 요트 세일링을 할 수 있는 marketing 기회 등을 스폰서권한으로 갖게 되었다.이밖에도 LG전자는 메이저리그 LA다저스 구단 홈경기 펜스 광고 등 박찬호 등판 경기 시 국내 공중파 방송 생중계로 인한 파급효과를 얻었다. 미국 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