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와 캠페인-국내외의 성공한 캠페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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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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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 광고와 캠페인의 정의
광고와 캠페인의 컨셉
광고와 캠페인의 특성
2. 본론 - 국내 성공 캠페인
해외 성공 캠페인
공익광고 캠페인
미래형 광고 캠페인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광고캠페인의 정의
광고캠페인이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조직적, 계속적으로 실시하는 일련의 광고활동을 말한다. 이것은 신제품의 발매, 신규 개점, 재고정리 등은 물론이고 소비자에 대한 상품지식의 보급, 경쟁상품과의 관계에서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선호태도 변경, 상품 이미지의 확립 등을 목표로 일정한 테마하에서 미리 짜여진 스케줄에 따라, 각종의 매체를 구사하여 종합적으로 전개된다.
2. 광고캠페인의 컨셉
성공 광고의 핵심은 잘 계획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다. 촉진 활동을 계획하는 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모든 활동을 상호 관련시키는 것이다. 전혀 다른 광고 시리즈보다는 상호 관련된 광고가 훨씬 가치가 높다. 각 광고가 서로 보완적이거나 다른 광고를 강화할 경우 소비자들은 더 잘, 그리고 오랫동안 기억한다. 광고 캠페인은 광고를 필요로 하는 모든 상황에서 이용될 수 있고 또 이용되어야 하지만, 상황의 여러 가지 요인이 변화함에 따라 서로 관련되지 않은 개별 광고를 내보는 것이 효과적일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도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3. 광고캠페인의 특성
일관성 있는 캠페인에서 어느 한 광고물을 보거나 들으면 사람들은 그전에 보았거나 들은 적이 있는 광고물의 일부임을 알 수 있다. 광고물의 시리즈를 일관성 있게 통합시키기 위해서는 모든 광고물을 하나로 묶기 위한 무엇인가 요인이 있어야 한다.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선 본질적으로 전략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캠페인은 오랜 긴간에 걸쳐서 집행되어야 하며 변화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조정되고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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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유명광고캠페인」 2003년, 브레인코리아, Nicholas Ind 지음, 박재관 옮김
「광고캠페인전략」 2003년, 열린책들, Donald Parente 지음, 조병량,한상필 옮김
‘이 광고의 성공 전략/태평양 라네즈 광고캠페인‘-신상현 BBDO 코리아 기획1본부 대리
www.sec.co,kr
www.advertising.co.kr
www.tvcf.co.kr
www.yuhan-kimberly.co.kr
www.mohw.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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