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리더와 리더십 책요약과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본 론
Ⅰ. 저자 소개
Ⅱ. 책 요약
1. 비전을 통해 관심을 확보해라.
2.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의미를 추구해라.
3. 포지셔닝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라.
4. 긍정적 자존심으로 자기관리를 하라.
Ⅲ. 사례 조사
1. 주켄 공업사 - 마츠우라 모토오
2. AES - 폴 핸러한(Paul Hanrahan)
3. B. Brown Korea - 김해동
4. 마이스타(Mystar) - 히라노 시게오

♠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시대는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그 중 조직들의 문제들은 더욱 복잡해 져 가고 있다. 그런 복잡한 조직 속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위해선 새로운 리더가 필요하다. 리더는 조직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관행을 만들고 구성원들로 하여금 일을 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도록 자신감과 격려를 북돋아 조직의 변화를 주도한다. 조직이 새로운 업무를 완벽하게 확실하게 해냈을 때 달성될 미래의 비전을 보여줌으로써 변화에 대한 저항을 극복해 나간다. 그리고 활력 있는 조직을 창조하기 위해서 리더가 조직이 달성하고자 하는 새로운 비전을 창조하고 조직이 그 비전을 향해 움직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야한다. 본론에서는 우선 저자 소개를 하고 책에 대한 설명을 하겠다. 성공하는 리더십의 4가지 전략을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하겠다.


♠본 론
Ⅰ. 저자 소개

1. 워렌 베니스(Warren Bennis)

세계 최고 리더십 전문가인 워렌 베니스는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의 경영학 교수이자 리더십연구소의 초대 학장을 역임했다. 그전 세계의 다국적 기업과 정부를 상대로 컨설턴트 활동을 하면서 오늘날 리더에 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그를 <<포브스>>는 ‘리더십 대가들의 학장’이라고 칭송했다. 또한 그는 현재 공중의 리더십을 위한 하버드 대학교센터의 자문위원회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위대한 이인자들』 『퓨처 리더십』 등이 있고 그는 명실공히 리더십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다.

참고문헌
◎ 『주켄 사람들』, 마츠우라 모토오 지음, 왕현철 옮김,
거름 출판사 (2004. 05. 03)
◎ 『준비된 리더가 미래를 경영한다』, 신완선 ․ 박창욱 ․ 이상재 지음, 더난 출판사
◎ 인터넷 사이트
: http://www.lgeri.com (LG 경제 연구원)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m
http://www.pfdf.org/leaderbooks/l2l/spring99/bennis.html
http://en.wikipedia.org/wiki/Warren_Bennis
http://www.phd.antioch.edu/Pages/APhDWeb_Program/bennis
http://www.aes.com
http://koilaf.org/kor/overseas (한국국제노동재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터 드러커 -미래를 읽는 힘
  • 리더십을 발휘하고 다른 때는 방사선기사가 지 휘를 하는 등, 전문 능력이 있는 사람이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리더십을 발휘한다.목표 관리와 시간 관리1.목표에 따른 자기 관리(MBO) 목표설정과 피드백에 의해 스스로 궤도를 수정하는 것2.관리자의 중요한 임무는 시간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커뮤니케이션의 원리먼저 목표관리가 전제되어야 한다.목표 관리 프로세스에 의해 상사는 부하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부하는 상사나 조직에 대 해

  • [의료 마케팅 전략] 의료 마케팅 전략
  • 인적 자원측면의 실천적 적용 1. 내부 의료 마케팅요소의 파악 2. 인적자원 개발의 의료 마케팅 3. 내부의료 마케팅의 관리 제 3 절 병원 리더십 측면의 실천적 적용 1. 의료 마케팅 병원의 리더십의 재발견 2. 의료 마케팅의 비전 제시 3. 의료 마케팅 리더의 역할 제 4 절 병원 경영전략과 평가측면의 실천적 적용 1. 병원 경영자의 철학 정립 2. 병원 경영의 전략 3. 병원 경영전략으로서의 고객만족의 파악과 관리 Ⅳ.의료 마케팅의 사례와 분석 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과 사례분석(동아제약)
  • 인적자원 계획의 방법 및 문제점5-1 인적자원계획에 대한 접근방법5-2 인력예측의 방법(Manpower forecasting)5-3 인사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6. 사례 분석 ( 동아제약)6-1 동아제약의 조직도6-2 동아제약 조직구조의 분석6-3 동아제약의 전략적 인적자원계획과정6-4 동아제약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7. 과제를 마치며1. 서론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 HRM)의 정의는 다양하게 내릴 수 있다. 간단한 정의는 「조직에 있어 인간의 활동을 요약한」것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인적자원형 리더십 : 사람관리에 탁월하다.앞서 언급한 전략형 최고경영자들과는 정반대로 인적자원형 최고경영자들은 전략 수립이 개별 사업부의 일이며 외부 시장과의 관련성이 더 크다고 확신한다. 그들의 최우선적인 직무는 개개인의 성장과 새발을 세심하게 관리함으로써 조직에 확실한 가치관과 행동,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이들은 여행을 빈번히 하는데 그 와중에 채용, 성과 겈토, 경력설계와 같은 인사 문제에 많은 시간

  • [조직관리] `소니`의 `컴퍼니제`와 `리츠칼튼서울`의 조직혁신
  • 사례질문III. 결론내용요약소니의 나아갈 방향 IV. 참고문헌, 사이트(리츠칼튼 호텔I. 서론조직 선정 동기기업소개II. 본론1. 현 조직구조분석StructureControl in organization2. 문제점과 대안제시현재 경영상황과 조직시스템의 문제점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의 실효성 증진 방안 III. 결론 : 사례질문IV. 참고문헌, 사이트소니의 산업환경에 따른 조직 변화 - 컴퍼니제I.서론 ( About SONY )1.소니의 탄생 소니는 종전 직후의 혼란과 물자 부족이 극한 상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