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인터넷 쇼핑몰에 관련한 소비자행동 조사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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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조사 설계

3. 자료의 분석

4. 결론 및 한계점

5. 첨부자료
본문내용
a . 조사의 배경
오늘날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우리들은 예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많은 해택을 누리게 되었다.
기술의 발전 중에서도 특히 두드러진 분야가 인터넷인데 이로 인해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활동의 전자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가운데 일반소비자의 전자화된 시장에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터넷이 상업적인 거래활동의 매개체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그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상거래에 뛰어들기 시작하였는데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다른 속성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상거래는 앞으로 더욱 발전 해 나갈 것이며 기존 시장을 대체하는 하나의 대안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상거래의 특징과 기존 사업과의 차이점을 발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b. 조사의 목적
인터넷 상거래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은 전통적 상거래와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도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오프라인에서 성공적인 기업들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 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본 보고서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용 형태를 분석하고 쇼핑몰 이용자들의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서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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