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후지쯔 지식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후지쯔의 KMS 도입배경
1) 회사소개
2) KMS의 배경
3) NEW KMS의 필요성
4) NEW KMS의 등장
2. 후지쯔 지식경영의 특징
1) 보유지식의 분류
2) 지식공유의 3가지 원칙
3) SOLUTION NET 추진활동
4) 중요사항
3. 후지쯔 지식경영 세부사항
1)지식경영으로의 접근방법
2)Solution NET의 특징
3)Solution NET의 장점
4. 후지쯔의 KMS 활동
1)지식의 발견
2)지식의 창출
3)지식의 공유
4)지식의 저장
5. 지식경영의 실천사례
1) 컨설팅부문사례 - 시스템본부 제 3 시스템사업부
2) 동일본 영업본부 시스템 총괄부
3) 컨설팅부문 - 시스템 지원센터
4) 마케팅본부
6. KMS실패사례 / 보완점

본문내용
1.1 후지쯔 회사소개
후지쯔는 1935년 6월에 창립된 이래로 [共存共榮], [Cross-culture Company]라는 해외 활동이념 아래 각국의 문화를 최대한 존중하면서, [첨단기술의 서비스제공을 통한 정보산업에 기여] 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정보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후지쯔는 서버, 스토리지, 노트북 등 하드웨어 & 플랫폼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시스템통합서비스 IT메니지스 등 서비스 비즈니스, 그리고 산업/업종별 솔루션, 인프라 솔루션과 같은 솔루션 비즈니스를 주요 사업내용 하여 고객의 모든 IT과제를 해결하는 토털IT솔루션 프로바이더이다.
<후지쯔의 사업영역 및 해외진출현황>

1.2 지식경영 배경
후지쯔의 서비스 부문에서는 실제업무에서 생긴 지식이 가장 중요한 지식의 원천이 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지식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네트워크를 통해 실제 업무에서 생긴 지식을 정리된 지식과 체계화된 지식으로 만들어 가는 지식공유의 틀을 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참조 하였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e7***
    (2015.05.05 16:07:42)
회원 추천자료
  • [조직심리] 직무수행관리 분석 및 시사점 -SAS, JP모건체이스, 후지쯔
  • 직무수행관리직무수행관리 분석 및 시사점< 목 차 >Ⅰ. 서언Ⅱ. 직무수행관리1. 직무수행관리1) 직무분석2) 직무수행평가3)피드백Ⅲ.사례성공사례1 SAS1. 개업개요2. 경영자 소개3. 직무수행관리4. 성공요인성공사례2 JP모건체이스1. 기업개요2. 경영자 소개3. 직무수행관리4. 성공요인실패사례 후지쯔1. 기업개요2. 후지쯔의 성과주의제도3. 후지쯔의 성과주의 제도 문제 원인 및 해결책4. 기업경영자에게 주는 교훈5. FIJITSU와 SAS의 비교Ⅳ.

  • [기업 경영][대기업 경영][선진기업 경영][공기업 경영][벤처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대기업][선진기업][공기업][벤처기업]대기업 경영, 선진기업 경영, 공기업 경영, 벤처기업 경영, 중소기업 경영 분석
  • 경영1. 지식집약형 기획1) 신산업의 성공필수조건2) Flexible Portfolio 구성3) 정보콘텐츠(Information Contents) 구축2. 벤처 상용화 STAGE1) 개발경영2) 제조경영Ⅵ. 중소기업 경영참고문헌Ⅰ. 개요기업은 크게 두 가지의 잘못으로 성장의 기회를 놓친다. 하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고객의 욕구를 모르거나 또는 너무 늦게 아는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훌륭하지만 시장성이 없는 제품을 개발하여 실패한 사례

  • 의료정보화산업 활성화 전략
  • 지식정보화를 위한 법률적, 제도적 과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복지포럼, 2001.9. 김동수, 박하영, 국내 대형 병원 정보화 현황 및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 정보화정책 제 11권 제3호, 2004년 가을, pp.13~29.10. 유승종, EHR의 현 국제 표준화 활동 기구, 서울대병원 의료정보팀, 2005.11. Pelog, M., Boxwala, A., Tu S., Guideline Interchange Format 3.5 Technical Specification, InterMed Collaboratory, May 4th, 2004.12. ISO/TS 18308, Requirements for an Electronic Health Record Reference Arch

  • 변화주도적 리더십이론과 목표설정 이론
  • 성공사례’♦ 스티브 잡스, 그는 누구인가?픽사를 이끌고와 를 연속으로 성공시켜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영화계 최고의 상품으로 만들어 냈고, 애플사의 최고경영자(CEO)로 복귀한지 1년 만에 쓰러져가던 애플사를 흑자로 돌려놓은 신화의 주인공 ★스티브 잡스의 삶은 1955년 태어나자마자 버려졌고, 입양이 됬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전자분야를 배우기 위해 집 근처에 있던 휴렛패커드

  • 성과연봉주의의 문제점과 정착방안00
  •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음- CEO가 전 임직원들에게 성과주의에 대한 의지를 천명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표현해야 함- 아울러 성과달성에 대한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책임부여에 상응하는 권한위양이 필요(2) 완벽한 인사제도란 존재하지 않으며 CEO와 리더들이 성과주의의 운용의 묘를 살리는 것이 중요- CEO가 평가, 보상, 육성 등 제도 설계의 과정을 지원하고 자의적 운용을 자제ㆍ인사권은 경영측의 고유 권한이란 인식하에 설계 내용을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