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여행업] 하나투어 & 여행박사를 통한 실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이론적 고찰
1. 여행업의 정의와 종류
2. 여행업의 발전과정
3. 여행업의 역할과 책임
4. 여행업의 특성
5. 여행사의 조직
6. 여행사의 업무와 수익
Ⅱ. 본론
1. 국내 여행업 전반적 현황
2. 사례분석 (하나투어 & 여행박사)
① 사업현황(기업소개)
② 상품분석
3. 각 기업 SWOT 분석
Ⅲ. 결론
1. 여행업의 문제점
2.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
3. 여행업의 발전 방향
관광학원론
4. 21세기 여행업의 전망과 대비
관광학원론
- 본문내용
-
관광학원론 /20
Ⅰ. 서 론
1. 여행업의 정의와 종류
1) 여행업의 학문적 정의
◎여행 : 관광과 거의 같은 의미로 ‘일상생활과 관련 없이 정주지를 이탈하여 다시 정 주지를 돌아오는 동안의 모든 체험 과정의 총체’
◎여행자 : 이러한 체험 과정을 가지려고 시도하는 사람
◎여행사 : 여행자가 선택하는 여행 상품을 생산 ․ 판매하고 여행자를 안내하며 여행자와 여행관련 사업자를 위하여 상호 알선과 사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 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Travel : 가장 넓은 의미에서의 먼 곳이나 외국으로의 여행으로 주로 의도적으로 구경 하며 비교적 소액의 금전 소비가 행해지는 것이 특징
◆Trip : 짧은 여행으로 특히 상용 또는 유랑여행으로 반드시 돌아온다는 전제가 있고 교통수단이나 이용 횟수를 단위로 한 성격이 강함
◆Tour : Travel보다는 단기간이고 Trip보다는 장기간으로 의도적인 여행으로서 선택적 ․ 자기 후생적 성격이 강하고 Travel에 비해 고가의 여행 경비가 소비되는 것 이 특징
2) 여행업의 법률적 정의
: 여행업이란 운송시설, 숙박업자 등과 같은 여행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시설업자와 이를 이용하게 될 여행자와의 중간에 서서 여행자를 위하여 이용시설에 대한 예약과 수배를 행함과 동시에 일련의 알선 등과 같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그 대가로서 시설업자로부터 일정률의 수수료를 받아 기업을 경영해 나가는 사업
3) 여행업의 종류
(1)일반 여행업
국내 또는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2)국외 여행업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3)국내여행업
국내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