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페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 택 동 기

●배 니 건 스 에 대 해 서
■패 밀 리 레 스 토 랑 현 황
■경 쟁 업 체

●TGI.F & VIPS
■설 문 분 석
■내 부 시 스 템 - 인 사 및 교육
■문 제 점 및 개 선 방 향
■후 기

본문내용
■ 베니건스 유래 / 패밀리레스토랑 산업동향
1840년대 아일랜드인 베니건스씨가 미국으로 이민 와 만든 터번(선술집)이 베니건스의 유래입니다
1990년대로 들어서면서 국민 소득의 증가, 여가 시간의 확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가 우리 나라 외식시장을 파고들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업체중의 대표적인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은 매년 40%이상의 고성장을 구가하였으나 2002년 국내의 2회에 걸친 국제행사와 여름수해 및 경기악화로 전체적으로 공격적 점포확장에도 불구하고 2001년(35.8%)보다 떨어진 20%대의 낮은 성장률을 보였다.
T.G.I.F가 롯데에 매각됐으며 푸드빌(주)의 스카이락은 이마트내의 이투게더를 인수하면서 빕스와 함께 업계선두로 등극하였고 베니건스는 동양제과에서 롸이즈온(주)으로 분사하는 등 업계의 큰 변화도 있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도 공격적인 점포전개로 70%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였으며 그동안의 영업부진상태를 보였던 우노와 칠리스가 새로운 경영주를 찾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시장동향 / 베니건스의 시장점유율
T.G.I.F, 모바일 예약서비스 개시
T.G.I.프라이데이스가 SK텔레콤과 제휴, T.G.I.프라이데이스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T.G.I.프라이데이스 모바일 서비스는 T.G.I.F를 이용하는 SK텔레콤 고객들에게 무선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포함한 레스토랑 이용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패밀리 레스토랑 전용 모바일 서비스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예약, 주문, 메뉴안내, 매장안내, 이벤트 정보 등 지금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되던 각종 레스토랑 이용관련 서비스를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당일 T.G.I.프라이데이스 모바일로 예약한 고객에 한해 멤버십 포인트 차감없이 5%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 측정
  • 경영학과 품질경영 6조김현승, 양윤선, 이정은, 전정웅Tel : 011-9271-7601Email : albatross21@hanmail.net*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으십니까? ( 예 / 아니오 )* 여러 패밀리 레스토랑 중에 ‘베니건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으십니까? ( 예 / 아니오 ) (아니오를 선택할 경우 귀하께서 이용하신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름을 적어 주십시오. )1. 다음은 위에서 답하신 귀하께서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에 관한 조사입니

  • 《 family restauran 에 대하여 》
  • 레스토랑의 경우 서비스와 가격면에서 피자 레스토랑과 유사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불리는 업체로서는 코코스, 스카이락 등을 예로들 수 있고, 페밀리 레스토랑 보다는 더 높은 가격수준의 케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의 경우는T.G.I Friday, 베니건스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이 브랜드 컨셉(Brand Concept)에서 그 차이점 이 모호하고 메뉴구성이나 그 운영시스템이나, 실내외 인테리어가 이국적이라는점에서 일반적

  • [경영사례] 베니건스의 성공사례 분석
  • 레스토랑 오픈, 하루 매출 최고 기록 수립 등 놀라운 성장을 거듭, 명실공히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자리잡았다. 미국 메트로 미디어 레스토랑 그룹으로부터 최우수경영대상(President Award)을 5년 연속 수상, 패밀리 레스토랑의 본가 미국에서도 큰 찬사를 받고 있다. 베니건스의 모든 기준은 바로 고객의 눈에 맞춰져 있다.그래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렴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항상 최상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01년 2월 완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레스토랑업계 진입이 두드러지고 있다. 2002년에는 롯데그룹이 T.G.I.F를 HSBC로부터 인수하여 공격적인 점포 전개로 사세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동양제과는 베니건스 사업부를 별도 법인인 (주)롸이즈온으로 분리하여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은 빕스와 스카이락을 운영하고 있다. 반면 경영난으로 2003년 1월 파산선고를 받은 (주)코코스는 시장에 M&A로 나와 있는 상태이다.공격적인 가격할인과 다점포화로 (주)오지정의 아웃백스테이크가 2003년 기준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베니건스, 토니로마스, 마르쉐, 카후나빌 등 10개의 해외브랜드와 국내 브랜드인 VIPS 등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 진입이 두드러진다.외식 경영 환경의 악화꾸준한 매장 수 확대에 반해 매출감소와 자금력 열세로 폐점하는 점포 증가하고 각종 세금과 환경, 위생 관련한 정책의 강되어 위협이 되고 있다.국제적 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원가 상승외식 서비스 기업의 적자경쟁업체의 증가뿐만 아니라 기업 내에서 발전을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