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집단 분석 마케팅 -줌머렐라 족, 실버 세대, 프리틴 세대, 노무족 분석과 기업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마케팅 종족 분석
1) 줌머렐라 족
2) 실버 세대
3) 프리틴 세대
4) 노무족
3. 맺음말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이 부분은 해두신 게 있다고 하셨으니 비워둘게요;
2. 마케팅 종족 분석

1)줌마렐라 족
물건 구매시 주부들이 행사하는 우먼파워가 부쩍 커지면서 이들 주부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붐을 이루고 있다. 특히 미용·건강·자동차업계의 경우 마케팅 전략을 짤 때 중년여성 고객을 맨 먼저 감안하는 것은 기본이고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이런 우먼파워는 미국 가계 지출의 80%를 여성이 주관하고 있으며 자동차를 새로 구입할 경우 80%는 여성이 결정권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된 2002년 미국 ABC방송사 조사결과에서도 잘 나타난다.

① 줌마렐라 족이란?
요즘 아줌마들은 옛날 ‘아줌마’가 아니다. 오로지 가족을 위해 몸 바치던 ‘아줌마’가 아니라 남편 뒷바라지도 잘하고, 자식도 잘 키우고, 살림도 똑 소리 나게 하면서 자기관리와 계발에도 열심이다. ‘줌마렐라’란 아줌마의 ‘줌마’와 신데렐라(Cinderella)의 ‘렐라’를 합성한 단어로 ‘아줌마지만 신데렐라처럼 아름답고 적극적인 성향으로 삶을 가꾸는 진취적인 여성’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강한 생활력과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아줌마’의 특기와 착하고 아름다운 ‘신데렐라’의 장점을 합친 개념, 즉 ‘미시’의 업그레이드, ‘아줌마’의 수정·보완판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특정 연령, 특정 행동을 가진 ‘아줌마’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가꾸는 것이야말로 가족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것’임을 아는 ‘현명한 아줌마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학] 소비자 트렌드 조사
  • 족을 추구할 것이므로 기업은 보다 고차원적인 소비자의 욕구와 소비행동의 변화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최근 기업은 제품의 성능이나 품질혁신을 넘어서 소비자의 감정과 마음을 이해하고 충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앞으로 소비자와 시장을 알고 리드해야 하는 기업은 현대사회의 소비자에 토대를 두고 미래의 소비자를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비자 자체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소비 트

  • [마케팅] [마케팅트렌드]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
  •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31. 들어가는 말우리는 일상 생활 속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받아가면서 살아가고 있어 이제는 뗄수없는 서비스의 관계 속에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어느 특정산업의 고유한 점유물이 아니라, 모든생활현장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보편화 되어 사용되고 있다.소비자가 똑똑해지고 있다. 컨슈머(소비자, Consumer)에서 프로슈머로, 이젠 크리슈머, 애드슈머,스포슈머, 액티머까지 등장하고 있다. ~족이 늘어나듯이 ~슈머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마케팅도핑테스트뉴노멀산자이 문화WAC매시업부메랑 키즈상황의 힘/ 3의 법칙홈헬퍼U-헬스케어레드오션지적재산권노시보 효과노무족젠더코드홈퍼니족BCI소프트 파워위버섹슈얼립스틱 효과게임이론작은 사치크로스 오버테더링하이컨셉IMC키치(Kitsch)트라이애슬론CIT모라토리엄흰 코끼리G20좀비기업농지연금제MMORPGOTP사이버불링(Cyber Bullying)TGIFCDS(Credit Default Swap)브라보(Bravo) 세대OSMU우편환가스괴저병회전문 현상앙상블(e

  • [영어학] 신조어(New Expressions)
  • 족’이라 부른다.( ) ※빈 칸에 알맞은 단어를 쓰시오. 46.최근 유행하는 인간형으로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무엇이라 하나? ( ) 47.모든 일이 귀찮아서 좀처럼 움직이길 싫어하는 사람을 무엇이라 하나?( ) 48.밸런타인데이에는 ( )을 주고받고 밸런치킨데이에는 ( )를(을) 애인과 같이 먹으러 간다. 49.신제품을 남보다 빨리 구입해 사용해보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은?( ) ※연령 대가 낮은 순서대로 쓰시오. 50.(386세대,실버

  • 실버마케팅 레포트
  • 실버마케팅의 예시와 대처자세*블루슈머 :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오션과 소비자의 합성어매치닷컴 : 그전 별다른 실적을 내지 못했으나 짐 사프카가 최고경영자(CEO)로 취임 직후 가입자 자료를 심층 분석한 결과 실버세대가 충성심이 강한 고객집단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을 내리고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음6. 실버마케팅의 예시와 대처자세*일본) 혼자 사는 노인이 돌아가시면 유족들에게 필요한 유품을 챙기게 한 후 나머지를 처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