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집단 분석 마케팅 -줌머렐라 족, 실버 세대, 프리틴 세대, 노무족 분석과 기업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마케팅 종족 분석
1) 줌머렐라 족
2) 실버 세대
3) 프리틴 세대
4) 노무족
3. 맺음말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이 부분은 해두신 게 있다고 하셨으니 비워둘게요;
2. 마케팅 종족 분석
1)줌마렐라 족
물건 구매시 주부들이 행사하는 우먼파워가 부쩍 커지면서 이들 주부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붐을 이루고 있다. 특히 미용·건강·자동차업계의 경우 마케팅 전략을 짤 때 중년여성 고객을 맨 먼저 감안하는 것은 기본이고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이런 우먼파워는 미국 가계 지출의 80%를 여성이 주관하고 있으며 자동차를 새로 구입할 경우 80%는 여성이 결정권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된 2002년 미국 ABC방송사 조사결과에서도 잘 나타난다.
① 줌마렐라 족이란?
요즘 아줌마들은 옛날 ‘아줌마’가 아니다. 오로지 가족을 위해 몸 바치던 ‘아줌마’가 아니라 남편 뒷바라지도 잘하고, 자식도 잘 키우고, 살림도 똑 소리 나게 하면서 자기관리와 계발에도 열심이다. ‘줌마렐라’란 아줌마의 ‘줌마’와 신데렐라(Cinderella)의 ‘렐라’를 합성한 단어로 ‘아줌마지만 신데렐라처럼 아름답고 적극적인 성향으로 삶을 가꾸는 진취적인 여성’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강한 생활력과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아줌마’의 특기와 착하고 아름다운 ‘신데렐라’의 장점을 합친 개념, 즉 ‘미시’의 업그레이드, ‘아줌마’의 수정·보완판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특정 연령, 특정 행동을 가진 ‘아줌마’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가꾸는 것이야말로 가족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것’임을 아는 ‘현명한 아줌마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