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사업 분야
- 메가스터디 Business 4단계

Ⅱ. 본론

1.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2. 메가스터디 관리팀 과장님과의 전화 인터뷰

3. SWOT 분석
- 기본적인 TOWS Matrix
- S․W․O․T의 개별적 분석
- TOWS Matrix에 따른 메가스터디의 SOㆍSTㆍWOㆍWT 전략 분석



Ⅲ. 마치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

매년 치러지는 대입 수능 학력 고사는 국가행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험 시기가 다가오면 교육기관․사설교육기관․수험생을 둔 가정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에서도 수능 특수(예를 들어 수험생에게 휴대폰 가격을 낮춰주는 것 등등)를 노려 많은 전략들이 세워진다.
우리는 이러한 사회현상을 생각함과 동시에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모든 학생들이 수험생이었고, 사설교육기관을 한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것이라는 생각 하에 이 발표를 듣는 사람들이 경험자이며, 주제에 대하여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거라는 전제 하에 사설교육기관의 전략 분석이 유용함을 느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입시 Trend 변화에 따른 온라인 강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었다는 점에 감안하여 여러 사설학원 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성공한 학원을 찾게 되었다.
그 중 메가스터디라는 온․오프라인이라는 성공적인 전략으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크게 성장한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초기 시장을 개척하면서 겪었던 외부위협(T)과 내부약점(W)을 잘 극복하고, 내부강점(S)과 외부기회(O)를 잘 살려 성공한 기업이라는 측면에서 SWOT분석에 적절한 기업이라 판단, 선택하게 되었다.


☞ 회사 소개 ☜

◉ 회사개요

․회사명 : 메가스터디㈜ (www.megastudy.net)
․대표이사 : 손성은, 손주은
․설립일 : 2000년 7월 12일
․소재지 : (137-861) 서울시 서초구 서초 2동 1340-6 남강빌딩 8층, 11층
․납입자본금 : 2,353,080,000원
․직원수 : 110명
․주 사업분야 :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 llsol***
    (2007.12.04 01:32:3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 ☉목차Ⅰ.서론1.선정이유2.회사소개Ⅱ.본론1. 메가스터디 등장 이전의 시장 상황2. 마케팅 전략3. 경쟁사 분석4. SWOT분석Ⅲ.결론메가스터디의 향후 전략 및 방향참고자료&기사Ⅰ.서론1.선정이유현재 한국사회는 입시지옥, 학원득세 라는 말 등으로 표현될 정도로 치열한 입시경쟁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것은 비단 최근뿐만이 아니라, 한국 경제가 발전하고 국민소득이 늘어감에 따라 대학진학이 일반화 되어가고, 수능제도가 실시된 이후부터 계

  • [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2004년 4월WWW.MEGASTUDY.NET인터넷 마케팅팀 명 : 팀 장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499 권 주 현 연락처 : 016 454- 5452팀 원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011 강 응 현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357 강 동 균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521 김 광 영 국제 경영학부 3학년 9839491 송 경 택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499 유 호 선기업소개내부환경분석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SWOT & STP경쟁사 분석외부환경분석맺음말MEGASTUDY목차인터넷 마케팅 8조기업 소개 (연혁)2000.

  • [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메가스터디의 강점(S)과 약점(W), 외부 기회(O)와 위협(W)을 바탕으로 한 SWOT 분석을 살펴보았다. 교육 마케팅의 On-line과 Off-line 연계를 성공적으로 이룬 기업인만큼 약점보다는 강점의 면에서 두드러졌다.On-line을 이용한 각종 정보와 입시 전략을 신속히 제공해주며, 다양한 강의 Contents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강점은 눈 여겨 볼 만한 사항이다. 메가스터디가 온라인 교육 시장에 발을 내딛은 초창기에는 제대로 된 온

  • MegaStudy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서비스분석
  • 메가스터디 상황 분석 - SWOT 분석① Strength (강점)(1) 온라인 강의 업계의 1위로서 많은 학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충성도를 보유하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고등부 온라인 교육시장에 선두 진출했고 그를 통한 선도 기업으로의 이점을 톡톡히 노리고 있다.(2) 스타 강사 보유를 들 수 있다. 온라인강의 승패는 강사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프라인과는 달리 직접 강사를 만나보고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기 때

  • [인터넷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 **2004년 4월WWW.MEGASTUDY.NET인터넷 마케팅팀 명 : 팀 장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499 권 주 현 연락처 : 016 454- 5452팀 원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011 강 응 현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357 강 동 균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521 김 광 영 국제 경영학부 3학년 9839491 송 경 택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499 유 호 선기업소개내부환경분석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SWOT & STP경쟁사 분석외부환경분석맺음말MEGASTUDY목차인터넷 마케팅 8조기업 소개 (연혁)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