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스포츠산업의 영향력과 앞으로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포츠산업 - 황금알을 낳는 거위
Ⅱ. 관람스포츠로서의 스포츠산업
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과 유형
2. 올림픽에서의 스포츠마케팅
3. 월드컵에서의 스포츠마케팅
4. 프로스포츠에서의 스포츠마케팅
5. 스포츠와 미디어
6. 우리나라의 스포츠 마케팅
Ⅲ. 참여스포츠로서의 스포츠산업
1. Extreme Sports
2. Fitness center
3. 스포츠용품 산업
Ⅳ. 스포츠산업의 전망과 우리의 과제
- 본문내용
-
Ⅰ. 스포츠산업 - 황금알을 낳는 거위
지난 1998년, 미국의 대표적인 경제지 Fortune紙는, 이제는 스포츠 마케팅 산업 자체를 대변하는 용어가 되어버린 “조던 효과(Jordan Effect)"가 가져다 준 경제적 파급효과가 미화 100억달러(약 13조원)에 달할 것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는 당시 조던 상표가 붙은 나이키 상품의 매출 연간 26억달러, NBA의 TV중계료 3억6,000만 달러, NBA관련 상품 매출 31억달러를 합쳐서 조던 효과를 계산한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프로농구(이하 NBA)시장에서, 이제 갓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NBA무대로 직행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팀의 포워드 르브론 제임스 선수의 경제 효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각 기업들은 마이클 조던이라는 수퍼스타가 빠진 NBA시장에서 르브론 제임스가 “포스트 조던 효과(Post-Jordan Effect)”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 판단아래, 그와 천문학적인 액수의 스폰서십, 광고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나이키는 아디다스, 리복 등 세계 3대 스포츠 용품업체들과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7년간 9000만달러(약 1080억원)에 르브론 제임스와 계약했는데, 이는 지난 2000년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나이키와 5년간 1억달러(약 1200억원)에 계약한 것을 감안할 때 이제 막 프로무대에 입단한 루키에겐 엄청난 액수인 것이다. 또한 그는 코카콜라와도 6년간 1200만달러(약 144억원)에 광고계약을 하며 순수연봉을 제외하고도 1억달러 이상의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
자료평가
- 깔끔하고 좋내요
- kors***
(2007.06.29 12:33: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