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경영] ‘과천’을 통해 본 레저타운 개념의 도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들어가며
2. 여행일정
3. 향후 논의 진행방향


Ⅱ.본론(1)

1. 관광레저도시란
2. 관광레저도시의 예 - 대련 (중국)
3. 관광레저도시로서 과천의 가능성


Ⅲ.본론(2)

1. 과천시의 소개
2. 관광레저도시로서의 현재의 과천
3. 관광레저도시로서의 과천의 발전 가능성


Ⅳ.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여행을 경영과 접목시킨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조금 더 새로운 사고를 갖고 접근해야 한다는 조원들의 생각은 일치를 보았지만, 실제로 어떠한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는 그 결론이 쉽게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교수님이 어떤 생각으로 이러한 주제를 선정하셨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물론 심오한 무언가가 있을 거란 생각을 해보았지만 그럴수록 문제는 미궁 속으로 빠져들어 가는 것 같았다.
그래서 우리 ‘조 조’는 크게 두 가지 가르침을 받아 여행지를 선정했다. 첫째로는 이렇게 날씨 좋은 봄날에 자연을 벗 삼아 좋은 경치도 감상하고 조원들과의 친목도 다지면서 즐겁게 하루를 보내려는 것이었고, 또 하나는 여행과 경영의 접목이라는 다소 생소한 연결성을 통해서 창의적인 사고를 하고 이것을 경영학적 마인드에서 접근해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가르침이었다. 원래 아이디어라는 것이 그냥 무심코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그것에 대해 고민해봐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끝없이 고민한 끝에 떠오르는 것이기에 이러한 기회는 나에게 경영학적 아이디어를 많이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여행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유로운 감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어디든 가 볼 수 있다는 상황적인 자유로움이 그것이고, 또한 평소의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것 자체가 일탈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어떤 책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 여행에 대해서 어떤 시인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항상 설레고 기쁘지만, 그건 어찌 보면 여행의 전부와도 같은 것이고 목적과도 같은 것이라고 말이다.

참고문헌
http://corporate.disney.go.com
동아일보 2006년 3월 27일
http://nso.go.kr 참고
<서울대공원 동물원 보고서>, 슬픈 동물원, 2001
www.kr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한국민속촌 외래관광객유치를 위한 방안 자료 조사
  • 본의 유명레저 관련사가 맡겨 처리).- 한편 서울랜드는 국내 최초로 일본의 동경 디즈니랜드에서 활용하고 있는 참가기업 제도를 본뜬 협찬제도를 도입함.- 한덕개발(주)이 20년 기부체납형식으로 개발하고, ZONE별로 특성화 개발 경쟁특성- 수도권의 준외곽 입지이면서 배후에 독립적인 도시(과천신도시, 분당신시가지)를 배후로 하고 서울의 강남권과 근접하고 있는 경쟁우위 요소가 강점- 지하철, 과천선의 개통으로 접근경쟁 우위 확보- 동식물

  •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 발전방안 및 마케팅
  • 목 차 -서론-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본론-2. 개념 및 특성3. 국내 ․ 외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우리나라 테마파크의 현황에버랜드 & 롯데월드& 서울랜드 분석에버랜드 & 롯데월드 집중분석국외 테마파크의 현황테마파크의 업계현황4. 테마파크의 문제점 사례 및 해결방안5. 테마파크의 발전방안 및 마케팅6. 각 테마파크의 경영전략-결론--참고문헌-- 서론 -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9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는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전국

  • [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통해 수용자의 입맛에 맞는 가격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전 9시30분 ~ 오후 11시 야간(오후 5시 ~ 오후 11시) 기타 주ㆍ야간 자유이용권은 입장료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48개월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장입니다. (단체 입장객은 제외)※48개월 미만어린이는 의료보험증 또는 주민등록등본과 보호자 신분증을 제시하셔야 합니다.※개별 탑승시설은 시설이용권을 구매 후 이용해 주세요. 만 65세 이상 고객은(경로우대증, 주민등

  • [답사보고서] 상수 허브랜드
  •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재방문율을 높이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ꋮ 정리 / 느낀점이번 답사를 가서 많은 단점도 보았고 큰 기대에 반해 실망도 있었지만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싱그러운 허브의 내음에 푹 빠져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매일 맡아오던 탁한 매연냄새가 아닌 향긋한 허브냄새에서 휴식과 안식을 찾을 수 있었다. 여행이 즐거운 것은 여행에 대한 설렘이 있기 때문이고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본질적 특성테마파크의 본질적인 특성으로는 테마성, 非일상성, 배타성, 통일성 등이 있다.① 테마성테마파크는 특정한 테마에 기초를 둔 레저공간이므로 테마성이 테마파크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테마파크는 역사, 지리, 환경, 사회, 민족, 옛시절의 향수, 과학하이테크 등 방문객들을 일상의 반복과 지루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로 이끌고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주제들이 일반적이다.재미있게 구성된 테마파크를 통해 어려운 많은 지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