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 중국시장 진출기(P. 1 )
▶ 2. 삼양라면 중국시장 진출 실패요인(P. 2 )
▶ 3. How to enter?(P. 3 )
◇ 용기면에서 끓여먹는 라면
▶ 4. Marketing Mix(P. 3~4 )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5. Key Success Factors(P. 5 )
◇ 고가 판매 전략
◇ 현금 거래 유지 전략
◇ 지방 소외 시장 공략
▶ 6. Future Marketing Mix(P. 6~7 )
◇ 중국 시장 홍보 방법
◇ 위기상황 → 공장증설 / 사스 발생
→ 사스 면역 강화 → 김치라면 매출증대
▶ 7. 세계로 뻗어 나가는 농심(P. 8~9 )
본문내용
(주)농심은 현재 국내 라면시장에서 1위를 고수 하고 있다. 2002년도 기준으로 라면 제조사별
시장 점유율을 보면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고, 2004년도에는 타회사와 현저하게 차이 나는 선두
자리를 지켰다. 특히 신라면은 주 취식 브랜드 선호에서 단일제품으로 독점을 하고 있다.

2. 국내 시장 포화(Target Market Selection)

우월한 시장 지배력이 있었지만 과거 점유율 1위였던 경쟁사인 삼양 라면의 재도약과 한국
야쿠르트, 풀무원 등의 추격으로 좁은 국내 시장 내에서의 심한 경쟁을 하게 되었다. 이에 농심은
해외시장으로 해외 중에서도 노다지 시장으로 불리는 중국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사례
3. 중국 상황(Opportunities in Chinese Market)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조리법을 갖고 있는 나라이다. 그래서 아주 다양한
식성을 가지고 있어서 맛을 공략하기 매우 힘든 나라이다. 게다가 노다지 시장이라 불리는 중국에는
세계의 다국적 기업이 벌써 진출해 있는 상황이었다.
진출할 당시의 중국의 라면 시장은 강사부라는 타이완 업체의 점유율이 40%나 이르고 있어 일본의
업체들이 진출하였지만 실패하였다. 그리고 중국의 라면을 먹는 방식은 우리하고는 달라서 면을
그릇에 넣고서 수프를 넣은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서 익히는 방식(포면이라고 불림)으로 우리가
먹는 방식하고는 많은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난제를 안고서 농심은 1996년 중국시장에 진출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농심`신라면`의 해외 중국진출사례
  • 국제경영 개인 과제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과목 : 국제경영담담교수 : 학번 : 이름 : 학과 : 제출일: 2004.12.3목차1. 서론2.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전략3. 성공요인4. 전망5. 마치며6. 목차농심 ‘신라면’의 해외 중국 진출 사례1.서론업계 1위의 농심의 해외 진출 모색농심은 라면과 스넥등 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며 특히 라면에 있어서 국내에서는 다른 회사들과의 많은 격차를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중국 진출하면서도 한자로 제품명을 고쳐 써도 본래의 의미가 변하지 않고 제품의 특징이 전달될 수 있었다.2) 높은 인지도중국의 대도시 시민들은 한국의 식품 브랜드 중 농심 신라면과 오리온 초코파이를 가장 널리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KOTRA는 최근 중국의 북경․상해․광주 등 3대 도시의 소비자 4백 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농심 신라면을 아는 응답자가 63.3%, 오리온 초코파이는 54.6%로, 1, 2위를 기록했다고 한다.3) 현지생산을 통한 비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 경영 관리 비법제품 및 생산 요소 시장에 대한 충분한 지식막대한 자금력신라면 중국 진출 현황중국 생산 공장 현황1996.09중국 상해 공장 준공1998.07 중국 청도 공장 준공2000.11중국 심양 공장 준공중국시장 진출 현황열1 계열 2 계열 31999 9102000 12652001 20392002 24112003 31702004 38002005 4640단위 (백만불)중국 시장 내 총매출액판매캉스푸 40%퉁이 15%화룽니신 5%농심 2%기타 3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목 차 】Ⅰ. 신라면 선정 동기 & 해외 진출1. 농심 신라면 사례 선정 동기2. 신라면의 해외 진출 계기3. 중국의 라면 시장 현황Ⅱ. 농심의 Marketing 전략 - 4P 분석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촉진전략(Promotion)4. 유통전략(Place)Ⅲ.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 ─────┘ 내부적인 것 (제품)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 ────────┘외부적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사례
  • Ⅰ. 농심 기업 소개1. 농심 기업1) 기업 이념2) 기업 비전3) 농심 연혁2. 농심이 중국에 진출하게 된 배경Ⅱ.중국 라면 시장 분석1. 생산현황 2. 소비동향 3. 경쟁기업Ⅲ. 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OT 분석◆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Ⅳ. 신라면의 중국 진출 분석1. 신라면의 중국 진입 방식 : 해외직접투자2. 신라면의 중국 진출 현황1) 중국 생산 공장 현황2) 매출현황 3) 시장점유율3. 4P분석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