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미니멀리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제시

● 미니멀리즘
사례 연구 및 분석

● 디자인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배경
디자인도 차별화 시대
아이팟의 디자인 전략
초콜릿 폰의 디자인 전략
이제는 킬러 디자인
● 기능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
구글

카트라이더
● 마케팅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
전략의 단순화
전달의 단순화
이미지, 브랜드의 단순화


연구 결과


● 미니멀리즘이 호응을 얻는 이유
사람들은 왜 심플함에 손을 들어줬는가
디자인과 기능의 단순함
차별화 전략으로 인한 성공
고객의 욕구 + α
● Think outside the Box


첨부

● 기술 지원
● 참고 문헌
● 팀 작업 후기
본문내용
미니멀리즘

모든 것이 다 섞인다. 90년대 걸어 다니며 전화를 하는 것 만으로도 일대 혁명을 가져왔던 휴대폰으로 이제는 사진은 기본이고, 인터넷, 음악듣기, 결재기능, TV도 본다. 빨래하고 탈수하는 세탁기에서, 은나노에 스팀세탁, 건조, 세탁없이도 진드기와 먼지를 제거하는 세탁기까지 등장하였다. 카드 한 장이면 기본카드기능에 교통카드와 적립카드, 도서관 출입까지 가능하다. 덕분에 제품을 구입하면 각 기기마다 책자수준의 사용설명서가 첨부된다. 이렇듯 복잡해진 컨버젼스 제품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 것 인가?
통계에 따르면 95%의 사람들이 집에 있는 VTR기능의 90%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한다. 1)4대 홈쇼핑을 살펴보면 우리홈쇼핑의 경우만 LG전자의 트롬 스팀 세탁기가 베스트 검색 상품으로 선정됐고, CJ몰과 GS이샵의 베스트 상품은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 모델이 1위를 차지하였다.

18세기에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 이후 지속되어 온 산업화는 인류의 물질적인 편의를 도모한다는 미명 아래 세상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기업들이 생산해온 제품들도 마찬가지다. 기업들은 기술혁신에 힘입어 너나 할 것 없이 다양하고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제품을 출시해 오고 있다. 미디어혁명에서 이어진 인터넷혁명으로 현대인은 광대한 양의 정보사회에서 살게 되었지만, 2)기능, 정보의 홍수로 오히려 고객의 단순함에 대한 니즈는 커지고 있다. 하지만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지 못한 기업의 공급자 중심 논리는 단순한 제품 개발을 가로막고 있다.

이미 보편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용되고 있는 3)convergence란 용어는 사전적 의미로는 한 점으로 집합하는 형태, 또는 경향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서로 다른 영역의 복합화를 의미한다. 디지털컨버젼스란 정보처리기술+영상기술+통신기술의 융합을 뜻하며 4)다양한 기능이 한 기기 속에 구현되는 것을 말한다. 삼성전자에서 디지털 컨퍼런스를 주창한 이후 디지털컨버전스는 디지털의 영역을 넘어 전 영역에 걸쳐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지호준, 알기 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법문사, 2000
․ 최승복, 김상권 외, 광학기술 복합시대, 생각나무
․ 신형암, 더욱 본질적이고 넓은 컨버젼스를 위해, 제일기획, 2004
․ Steven M. Cristol & Peter Sealey, Simplicity Marketing, Publisher
․ 006년 주목할 만한 감성 마케팅 키워드, 주간경제 867호, 2006
․ LG경제연구소, 복잡한 환경 속에 단순함을 불어넣다, 주간경제 863호, 2005
․ 디자인 경영 핵심 포인트 5, 주간경제 772호, 2004
․ 홍성준, 차별화의 법칙, 새로운제안,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좋은데 레이아웃 정리가 필요하겠네요.
  • sjbba***
    (2007.12.10 01:52: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경쟁자분석
  • 때문에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수행해야 할 것이다.★ 교수님 그리기 복잡한 표는 생략하였습니다. 지저분해 보이더군요.참고문헌마케팅 실천 성공사례집 1,2,3 (사단법인 한국마케팅연구원)75가지 위대한 결정 (스튜어트 크레이너 지음. 더난출판)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권영걸, 김영인 편저. 도서출판 국제)사례중심의 마케팅(신길수.이영환.송인암 편저)마케팅 전략(안광호, 김동호, 김영찬. 학현사)월간 마케팅참고사이트www.kmarketing.com

  • [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을 배우는 사람으로서 이번 발표를 통해 얻은 지식, 경험들을 사회 각 분야에 적용 시켜 앞으로 경영인으로서 우리의 앞날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1. 판매전략1-(1)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1-(2) 모바일의 마케팅 활용1-(3)마케팅 전략2. 브랜드 가치2-(1)브랜드 가치2 -(2)각 휴대전화 브랜드의 가치3. 디자인 전략3-(1). LG 전자의 디자인경영3-(2) 디자인 전략의 성공사례4. 휴대전화 시장의 마케팅 전략 4-1)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4-2)우리나

  •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
  • 사례들에서 보듯이 이미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기업들은 이 경영 전략을 취하고 있었다. 앞으로 사회로 나아가는 데 있어서 미래에 대해 어떻게 블루오션을 실행시킬 수 있을까 하여 블루오션 전략을 적용한 상품을 한번 생각해보았다.건강차 시장에 대해서, 우리는 CJ기업에 취업했다는 가정하에 블루오션 전략을 세워보았다.well-being 열풍이 불면서 동시에 소득 수진이 향상되면서 소비자들의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감에 따라 건강차가 각

  • 고객을 끌어당기는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방법론
  • 사례1. 외식업(1) 식당흔히 식당 내에서는 손님들이 유쾌하게 식사를 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으로서 기본조건으로는 청결감, 식욕감이 당연히 요구되는데 다음단계를 고려하여 항상 식당을 기억하도록 효과를 주며 손님을 심리적으로 잘 이해하도록 한다.① 고객이 들어오게끔 레스토랑 내, 외부의 색채로서 호기심을 유발하는 단계② 앉아서 요리가 나오기까지 손님이 내부를 살펴보는 단계③ 식사 중의 단계④ 식후 잠시 동안의 휴식 단계 등으로

  • [경영학] 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
  • 사이트>롯데호텔 홈페이지http://www.lottehotel.co.kr/W호텔 홈페이지http://www.wseoul.com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eifelmaar.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24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한국 관광 호텔업 협회http://www.hotelskorea.or.kr/호텔경영학 김경환차길수호텔경영의 이해 이정학호텔 유형별 차별화전략에 따른 아이덴티티 연구 :스타일 호텔 중심으로 / 원민정디자인 호텔의 디자인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 김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